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양평군-영동군 우호교류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양평군-영동군 우호교류 업무협약 체결
  • 양평/ 홍문식기자
  • 승인 2023.08.20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호 협력 체계구축 다양한 교류
강북구·강남구·논산시 등 9곳 결연
경기 양평군이 충북 영동군과 공동발전과 번영을 위한 우호결연 업무협약 체결식을 개최했다. [양평군 제공]
경기 양평군이 충북 영동군과 공동발전과 번영을 위한 우호결연 업무협약 체결식을 개최했다. [양평군 제공]

경기 양평군이 충북 영동군과 공동발전과 번영을 위한 우호결연 업무협약 체결식을 개최했다.

20일 군에 따르면 이번 협약식에는 전진선 군수와 정영철 영동군수, 윤순옥 양평군의회의장과 신현광 영동군의회 의원, 김은하 영동군의회 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체결됐다.

협약에 따라 양 지자체는 ▲지역문화·관광자원 연계 및 홍보지원 ▲종목별 체육 교류 및 체육시설 상호 이용에 관한 편의 제공 ▲농·특산물의 지역생산품 구매, 홍보 등 판로 확대 지원 ▲지역축제의 성공적 개최 및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행정정보 및 우수정책 공유 등 다양한 분야의 교류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정영철 영동군수는 “우호교류 업무협약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하여 상호 간의 협력을 증진하고 발전을 도모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지자체 간 긴밀하고 지속적인 협력기반을 조성해 공동의 발전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영동군과의 우호결연으로 군의 국내 교류 도시는 서울특별시, 서울 강북구·강남구·광진구, 충남 논산시, 전남 완도군·신안군, 행정안전부 평안북도 등 총 9곳이 됐다.

[전국매일신문] 양평/ 홍문식기자
hongm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