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콘진, 국내 최초 생성 AI 탑재 3D 버추얼 캐릭터 선봬
상태바
경콘진, 국내 최초 생성 AI 탑재 3D 버추얼 캐릭터 선봬
  • 한영민기자
  • 승인 2023.08.24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아’·‘보나’ 서울 팝콘서 공개
‘보나’ 이미지. [경기콘텐츠진흥원 제공]
‘보나’ 이미지. [경기콘텐츠진흥원 제공]

경기콘텐츠진흥원은 국내 최초 생성 AI를 탑재된 3D 버추얼 캐릭터를 선보인다.

경콘진은 문화기술 콘텐츠 제작 지원기업인 ㈜아리아스튜디오가 3D 가상 캐릭터 ‘시아’와 버추얼 스트리머 ‘보나’를 25일부터 27일까지 개최하는 글로벌 팝 컬처 컨벤션 ‘서울 팝콘 2023’에서 공개한다고 24일 밝혔다.

인간이 되고 싶은 AI 버추얼 캐릭터 ‘시아’, 그리고 ‘시아’를 개발하는 프로그래머 ‘보나’는 올해 하반기 데뷔 방송을 앞두고 있다. 특히 ‘시아’는 국내 최초로 생성 AI가 탑재된 3D 버추얼 스트리머로 24시간 스트리밍 방송을 하며 시청자와 소통할 수 있다. 인간 연기자를 필요로 하는 일반적인 버추얼 스트리머와 다르게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다.

이 콘텐츠를 개발한 ㈜아리아스튜디오는 매력적인 세계관과 캐릭터를 통해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가상 캐릭터 세계관을 구축하는 AI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제작사이다. 실시간 방송 콘텐츠 뿐 아니라 게임, 예능, 음악, 가상현실 등 다양한 유형의 콘텐츠를 선보이는 것을 목표로 제작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편, 경콘진은 기술와 예술이 결합된 문화기술(CT) 콘텐츠 분야 진흥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오는 30일까지 기업, 기관 및 대학에 연구개발 자금을 지원하는 ‘문화기술 연구개발’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