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북도, 무역의 날 맞아 ‘74개 수출 탑’ 수상
상태바
경북도, 무역의 날 맞아 ‘74개 수출 탑’ 수상
  • 경북/ 신용대기자
  • 승인 2023.12.12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출 20억불탑 에코프로이엠 수상 
경북도청사 전경.
경북도청사 전경.

경북도는 12일 대구인터불고호텔 컨벤션홀에서 '제60회 무역의 날' 대구경북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수출의 탑 및 유공자 포상 등으로 기업을 격려하고 내년 필승을 다지는 결의의 장이 되었다.

이날 도는 수출의 탑 74개를 비롯해 은탑산업훈장 등 26명의 중앙 포상, 특수유공 6명 전수식과 함께 32명의 도지사 표창을 수여했다.

수출 20억불탑은 ㈜에코프로이엠, 10억불탑 수상은 ㈜포스코퓨처엠, 8억불탑에는 도레이첨단소재(주), 6억불탑은 ㈜피엔티, 5억불탑은 (주)에코프로머티리얼즈, 2억불탑은 아진산업㈜, 1억불탑은 ㈜일지테크, ㈜디에스시, 코오롱플라스틱(주)이 수상했다.

7천만불탑은 피엠씨바이오제닉스코리아(주) 외 2개 기업, 5천만불탑 ㈜건화이엔지 외 2개 기업, 3천만불탑은 엔브이에이치플로어시스템(주) 외 5개 기업, 2천만불탑은 ㈜세바 외 3개 기업, 1천만불탑은 ㈜에코프로에이피 외 5개 기업, 7백만불탑 이하 43개 기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어 진행된 은탑산업훈장 수상자는 ㈜에코프로이엠, ㈜포스코퓨처엠, 산업포장은 ㈜포스코, 대통령표창 ㈜영도벨벳, 경북통상(주), 경주화백컨벤션뷰로가 받았다.

이철우 도지사는 “올 한해 어려운 역경에도 불구하고 기업들이 전심전력을 다해 수출 전략을 수립하고 도에서도 비상 경제 상황을 사전에 인식, 적극적인 대처로 기업들을 지원해 좋은 결과가 있었다”고 말하며“앞으로도 경북의 수출기업이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해 경북에서 더 많은 투자가 일어나고 더 나은 수출 성과가 달성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경북/ 신용대기자 
shinyd@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