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용인세브란스병원, 권역정신응급의료센터 심포지엄 개최
상태바
용인세브란스병원, 권역정신응급의료센터 심포지엄 개최
  • 용인/ 유완수기자
  • 승인 2023.12.12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세브란스병원(병원장 김은경)은 전날 ‘권역정신응급의료센터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용인세브란스병원 제공]
용인세브란스병원(병원장 김은경)은 전날 ‘권역정신응급의료센터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용인세브란스병원 제공]

용인세브란스병원(병원장 김은경)은 전날 ‘권역정신응급의료센터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의료 현장에 종사하는 관계자가 모여 ‘권역정신응급의료센터의 시작과 전망’이라는 주제로 그간의 경험을 나누고 센터의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했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소개 및 역할(응급의학과 황윤정 교수) ▲정신의학적 이해(정신건강의학과 이산 교수) ▲준비와 운영(응급진료파트 최수진 파트장·임상전담간호파트 오단비 코디네이터) ▲사회사업팀의 역할(사회사업팀 박미나 사회복지사) 등 권역정신응급의료센터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소개하는 5개의 발표가 진행됐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정신응급 현장대응 및 관리’를 소주제로 ▲정신응급환자 관리: 과거와 미래(경기도정신건강복지센터 김수영 상임팀장) ▲정신응급환자 현장대응 운영 및 관리(경기남부경찰청 박양재 현장강사) ▲정신응급환자 이송환경 개선 제안(경기도소방재난본부 길진혁 소방위) 등 3개의 발표가 이어졌다.

고재욱 소장은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많은 관계자와 센터의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하게 되어 뜻깊다”라며 “앞으로도 내·외과적 치료가 필요한 권역 내 정신응급 환자들의 치료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용인/ 유완수기자
youy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