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용인시, 3개과·5개팀 신설 조직 개편
상태바
용인시, 3개과·5개팀 신설 조직 개편
  • 용인/유완수기자
  • 승인 2023.12.12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택정비과·중부도서관·하수관로관리과 신설
주택관리과 폐지…"행정수요 변화 적극 반영"
용인시청사 전경.
용인시청사 전경.

경기 용인시는 오는 20일 자로 3개 과·5개 팀을 신설하고 기존 1개과·3개팀을 폐지하는 하반기 조직개편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신설되는 과는 ▲ 주택국 주택정비과 ▲ 도서관사업소 중부도서관 ▲ 하수도사업소 하수관로관리과이며 종전 주택관리과는 폐지된다.

신설 팀은 ▲ 도시재생과 도시재생2팀 ▲ 대중교통과 버스운영팀 ▲ 반도체2과 국가산단지원팀 ▲ 중부도서관 영덕도서관 ▲ 처인구 도로과 농어촌도로시설팀 이며 정책기획과 인구정책팀, 민원여권과 통합민원팀, 일자리정책과 새로일하기센터팀 등 3개 팀은 폐지된다.

시는 관내 주거환경 정비와 공동주택 리모델링 수요가 급증하는 추세를 반영해 주택국에 주택정비과를 신설하고, 주택과 소관이던 리모델링팀, 주택관리과 소관이던 임대주택관리팀, 도시재생과에 있던 주거환경팀과 도시정비팀 등을 산하에 배치했다.

종전 주택관리과에 있던 주택관리팀과 주택감사팀은 주택과로 소속이 바뀐다.

신설되는 중부도서관은 보라·서농·구성·기흥·흥덕·영덕도서관 등을 관장하고, 하수시설과의 하수정비팀, 하수운영과의 관로관리1·2팀은 각각 하수관로관리과 소속이 변경된다.

반도체2과 반도체인재양성팀은 반도체1과로 옮기고, 반도체 일자리 발굴 및 인력육성 업무는 반도체1과가 맡게 된다.

시 관계자는 "정원 조정 없이 도시 발전에 따른 행정수요 변화를 반영하기 위해 조직 개편을 추진하고, 일부 부서의 기능을 조정했다"고 전했다.

[전국매일신문] 용인/유완수기자 
youy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