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산시, 첨단 정보기술 활용 공공서비스 촉진사업 공모 선정
상태바
서산시, 첨단 정보기술 활용 공공서비스 촉진사업 공모 선정
  • 서산/ 한상규기자
  • 승인 2023.12.13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시 도시안전통합센터에서 관련 직원이 시시티브이를 관제하는 모습. [서산시 제공]
서산시 도시안전통합센터에서 관련 직원이 시시티브이를 관제하는 모습. [서산시 제공]

충남 서산시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4년 첨단 정보기술 활용 공공서비스 촉진사업’에 선정돼 도시안전통합센터에서 관제 중인 전체 시시티브이(CCTV)를 대상으로 지능형 선별관제시스템을 적용한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효율적인 관제와 사건사고의 신속한 대응을 위해 지난해부터 현재까지 도시안전통합센터와 연계된 시시티브이(CCTV) 총 3천412대 중 1천294대(37.9%)에 지능형 선별관제 시스템을 도입했다.

시는 지난 11월 지능형선별관제 전면 구축을 위해 민선8기 공약사항의 일환으로 공모사업에 신청했다.

시는 지난 12월 5일 비즈허브 서울센터에서 열린 2024년 첨단 공공서비스 사업 발표심사에서 기존 2년간 도입 노하우를 보유한 점, 현재 활용도가 높은 점, 도농복합 도시로 최적의 여건을 갖춘 점 등 서산시의 장점을 적극적으로 설명했다.

이번 공모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시는 내년 11월까지 모든 CCTV에도 지능형 선별관제시스템을 도입할 계획이다.

이완섭 시장은 “안전하고 편리한 스마트도시 서비스 구축이 민선8기 공약사항인 만큼,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산/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