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이대서울병원, 전립선암 PSMA PET/CT 검사 도입
상태바
이대서울병원, 전립선암 PSMA PET/CT 검사 도입
  • 박창복기자
  • 승인 2023.12.13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대서울병원이 ‘Ga-68 PSMA PET/CT 검사’를 도입했다. [이대서울병원 제공]
이대서울병원이 ‘Ga-68 PSMA PET/CT 검사’를 도입했다. [이대서울병원 제공]

이대서울병원(병원장 임수미)이 최근 전립선암 환자를 위한 ‘Ga-68 PSMA PET/CT 검사’를 도입했다.

Ga-68 PSMA PET/CT 검사란 전립선암 또는 전이 암세포에서 보내는 방사선 신호를 양전자방출단층촬영(PET/CT) 기기를 통해 영상으로 확인하는 3차원 영상검사다. 

Ga-68 PSMA PET/CT 검사는 전립선암 환자의 병기설정, 재발진단, 그리고 치료반응 평가에 있어 안정성 및 유효성이 입증된 검사 방법으로 민감도와 특이도가 높아 전립선암의 진단뿐만 아니라 전이 유무를 판단하는 데 매우 유용하다.

또한 Ga-68 PSMA PET/CT 검사는 남성호르몬 억제 치료에 내성이 생긴 ‘전이성 거세저항성 전립선암’ 환자들이 치료용 방사성동위원소를 이용한 표적 치료 요법을 시행할 때 치료 대상 선별을 위한 필수 검사로 더욱 관심을 받고 있다.

이대서울병원 핵의학과장 김범산 교수는 “최신 검사 기법인 Ga-68 PSMA-11 PET/CT을 도입을 통해 이대서울병원을 방문하는 환자들에게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