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콘진, 콘텐츠 창업 전문가 양성 ‘문화창업플래너’ 운영 10주년 기념행사
상태바
경콘진, 콘텐츠 창업 전문가 양성 ‘문화창업플래너’ 운영 10주년 기념행사
  • 한영민기자
  • 승인 2023.12.13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래너 간 창업 지원 노하우 교류 네트워킹과 향후 사업 방향 발표 예정
[경기콘텐츠진흥원 제공]
[경기콘텐츠진흥원 제공]

경기콘텐츠진흥원(이하 경콘진)의 창업 지원 센터인 판교 경기문화창조허브는 오는 16일 열리는 ‘G-크리에이터 페스타’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판교 경기문화창조허브는 2014년부터 10년째 본 사업을 운영하며 총 300명의 창업 지원 전문가를 양성해왔다.

경콘진은 이들과 함께 문화창업플래너의 10년 운영을 돌아보고, 향후 사업 추진방향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특히 10개 기수 플래너들의 대규모 네트워킹이 성사된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그동안 프로그램 내 멘토링을 통해 교육생과 수료생 선배와의 교류는 꾸준히 있어왔지만, 10개 기수가 모두 참석하는 자리는 이번이 처음이다.

일반 관람객 대상으로는 홍보 부스를 운영한다. 사업에 관심 있는 관람객은 이곳에서 문화창업플래너 10년의 기록이 담긴 백서를 받을 수 있으며,  부스는 G-크리에이터 페스타가 종료되는 17일까지 운영한다.

문화창업플래너 10주년 기념행사가 열리는 G-크리에이터 페스타는 국내외 크리에이터 130여 팀이 참가하는 축제의 장으로, 콘퍼런스, 1인 미디어 체험, 콘서트, 패션쇼, 크리에이터와의 팬 밋업, 팝업스토어, 네트워킹 파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행사에 참여하고 싶은 사람은 누리집에서 사전등록하면 된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