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북도, 사회적기업 성장지원 프로모션 추진
상태바
경북도, 사회적기업 성장지원 프로모션 추진
  • 경북/ 신용대기자
  • 승인 2023.12.13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기업 상품 발굴 품평회 개최
잠재력 있는 상품 전문 MD 연계
경북도청사 전경.
경북도청사 전경.

경북도는 13일 지속가능한 사회적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사회적기업 상품발굴 품평회’를 개최했다.

이날 품평회에는 SK행복나래, 우체국쇼핑몰, LG아워홈, 롯데마트, A&B등 전문 유통채널 MD 및 잠재력 있는 경북도 (예비)사회적기업 35개소가 참가했다.

도는 올해 사회적기업의 판로 개척과 역량 강화를 동시에 지원하기 위해 대형플랫폼인 SK행복나래와 손잡고 '사회적기업 성장지원 프로모션'을 추진했다.

사업에 참여한 (예비)사회적기업 ▲농업회사법인 서민프레시 주식회사(예천) ▲농업회사법인 주왕산김치 주식회사(청송) ▲농업회사법인 승혜축산유통 주식회사(영주)는 SK행복나래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11번가 소백마켓, SK스토아 홈쇼핑, SK멤버사 명절 카탈로그 입점 등 지역의 사회적기업이 개척하기 어려운 유통플랫폼에 진입해 각 기업당 직접 매출액 1억 5천만원 이상을 달성하고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품평회에서는 기존의 단순한 상품 소개가 아니라 대표자가 자사 제품을 홈쇼핑 MD처럼 소개하도록 해 기업이 대중의 반응을 직접 체감하고 자가 점검할 수 있도록 했으며 전문 유통 MD가 기업이 가진 강약점을 직접 개별 코칭했다.

또 참여자들의 투표로 판매왕을 선발하도록 해 자사 제품 소개에 그치지 않고 우수한 기업을 벤치마킹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했다.

최영숙 도 경제산업국장은 “이번 품평회를 계기로 국내 여러 전문 유통플랫폼에서 경북 사회적기업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져 주길 바라며 또한 꾸준히 우수 사회적기업 발굴과 소개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사회적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정체성 확립을 위해 우체국쇼핑몰과 7개 사회적기업이 참여하는 연말 우수상품 착한 소비 프로모션을 지난 11일부터 진행하고 있으며 수익금 일부를 미혼모 돕기에 기부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경북/ 신용대기자 
shinyd@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