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BTS 입대에 '봄날' 6년 만에 역주행…83개국 아이튠즈 '톱 송' 1위
상태바
BTS 입대에 '봄날' 6년 만에 역주행…83개국 아이튠즈 '톱 송' 1위
  • 이현정기자
  • 승인 2023.12.14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日 오리콘 차트도 정상
11일 RM과 뷔 입대를 배웅하러 나온 BTS 멤버들. [방탄소년단 X(트위터) 캡처]
11일 RM과 뷔 입대를 배웅하러 나온 BTS 멤버들. [방탄소년단 X(트위터) 캡처]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6년 전 히트곡 '봄날'이 역주행했다.

'봄날'은 멤버들의 입대와 맞물려 순위가 급상승하며 전 세계 83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올랐다.

14일 소속사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이 노래는 지난 12일부터 이날 오전 8시까지 미국, 일본, 영국, 프랑스 등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소속사는 "다수의 국가에서 연말을 맞아 캐럴이 강세를 보이는 가운데 머라이어 캐리의 메가 히트곡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를 제치고 '봄날'이 정상에 오른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12일 지민과 정국의 동반 입대로 멤버 전원이 군 공백기에 돌입한 가운데 오는 2025년 팀 활동 재개를 기다리는 아미(방탄소년단 팬덤)의 바람이 차트 순위 상승으로 이어졌다고 빅히트뮤직은 풀이했다.

'봄날'은 방탄소년단이 지난 2017년 발매한 '윙스 외전 : 유 네버 워크 얼론'(WINGS 외전: YOU NEVER WALK ALONE)의 타이틀곡이다. 얼터너티브 힙합곡으로 멀어진 친구와의 만남을 기다리며 희망을 잃지 않겠다는 메시지가 담겼다. 특히 멤버 RM과 슈가가 작곡에 참여했다.

'봄날' 가사에는 '보고 싶다 보고 싶다 / 얼마나 기다려야 / 또 몇 밤을 더 새워야 / 널 보게 될까 널 보게 될까'에서 보듯 절절한 그리움이 묘사돼 있다.

한편 '봄날'은 전날 일본 오리콘 차트가 발표한 '데일리 디지털 싱글 랭킹'에서도 깜짝 1위를 기록했다.

[전국매일신문] 이현정기자
hj_lee@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