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전남동부보훈지청 "순천시 현충정원을 소개합니다"
상태바
전남동부보훈지청 "순천시 현충정원을 소개합니다"
  • 서길원 대기자
  • 승인 2023.12.14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제1호 정원형태로 지정된 순천시 현충정원. [전남동부보훈지청 제공]
전국 제1호 정원형태로 지정된 순천시 현충정원. [전남동부보훈지청 제공]

전남동부보훈지청은 현충시설 활성화 및 지역민의 보훈정신함양을 위해 2023년 가볼 만한 현충시설로 순천시 현충정원을 14일 소개했다. 

순천 현충정원은 순국선열에 대한 충의와 위훈을 기리기 위한 공간으로, 예술가와 시민의 작품이 정원과 결합, 기존 첨탑 형식을 벗어난 전국 제1호 정원 형태로 조성됐다.

둥그런 원 모양의 현충정원은 순국선열에 대한 순천 시민의 마음을 하나로 모은다는 의미이며 1년 365일 항상 우리 나라를 보호해주시는 순국 선열을 상징하기도 한다.

중앙에는 순천시 국가유공자 3,816명의 이름이 새겨져 있으며 나라를 지킨 호국영령들의 숭고함과 그분들의 명복을 기원하는 시민들의 마음을 표현한 불꽃이 타오르고 있다. 

특히 정원 외벽은 우리 민요 ‘아리랑’의 문자를 모자이크한 강익중 작가의 작품이며, 시설 내부는 시민과 학생 작품 약 6만5,000점을 활용해 조성했다.

최정길 지청장은 “순천시 현충정원은 미래 세대도 자연스럽게 나라사랑 정신을 배울 수 있는 휴식과 참배의 장으로 현충정원을 조성했다”며 “순천시 현충정원은 2018년 8월 국가보훈부 현충시설로 지정됐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서길원 대기자
sgw3131@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