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 미추홀구, 소외계층에 도움의 손길 잇달아
상태바
인천 미추홀구, 소외계층에 도움의 손길 잇달아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3.12.14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미추홀구 제공]
[인천 미추홀구 제공]

인천 미추홀구에 소외계층을 위한 도움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인천대학교 사랑나눔회(회장 채진석)는 14일 “취약 계층을 위해 써 달라”며 미추홀구에 200만 원을 전달했다. 사랑나눔회는 인천대 교수와 교직원들로 구성된 봉사단체로 자선 음악회 개최 등을 통해 마련한 후원금을 2008년부터 매년 기탁하고 있다.

미추홀구여성단체협의회(회장 박세자)는 지난 13일 일일 찻집 수익금으로 마련한 겨울 이불 105채와 콜라겐 210통을 전달했다. 여성단체협의회는 다문화 음식 체험, 불우이웃돕기 일일 찻집, 안전 교육지도자 양성, 폭력 예방캠페인 등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봉사를 하고 있다. 박세자 회장은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 겨울나기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에서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어 숭의여성의용소방대(대장 박민영)도 이날 동 행정복지센터에 쌀 25포와 스프레이 소화기 25개를 전달했다. 박민영 대장은 “어려운 시기에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다양하게 펼치겠다”고 전했다.

청해김밥(대표 이명옥)도 같은 날 주안4동행정복지센터에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김 20상자와 미역 7상자를 보내왔다. 이명옥 대표는 평소에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많은 기부를 해, 지난 12일 ‘인천을 빛낸 올해의 인천인’ 상을 받은 바 있다.

[인천 미추홀구 제공]
[인천 미추홀구 제공]

대한감리회 청운교회(목사 한상준)도 같은 날 주안5동행정복지센터에 현금 200만 원을 후원했다. 동은 학산나눔재단을 통해 이날 받은 후원금을 관내 어려운 가정을 위해 사용할 계획이다. 한상준 목사는 “교회 내 지원 활동뿐만 아니라,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 실천도 강조하고 있다”며 “앞으로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후원을 계속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주안5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경순)에서 ‘사랑담은 맞춤형 꾸러미 지원사업’을 진행했다. 협의체는 관내 취약계층 30세대를 찾아 각기 6만5천 원 상당의 식료품 꾸러미를 전달하고 안부를 물었다.

주안6동에도 지난 13일 도움의 손길이 이어졌다. 석암파출소 생활안전협의회(회장 황정원)는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경제적으로 어려운 청소년들을 위한 장학금 100만 원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장학금은 관내 저소득 가정 중 학교생활을 모범적으로 하는 청소년 5명에게 20만 원씩 전달될 예정이다.

문학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우삼순)도 나눔에 동참했다. 이날 새마을부녀회는 직접 조리한 밑반찬 30세트를 관내 독거노인 세대 등 어려운 이웃 30세대에 전달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