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롯데몰 송도 사업 본격 추진 박차...진화한 컨셉으로 변경허가
상태바
롯데몰 송도 사업 본격 추진 박차...진화한 컨셉으로 변경허가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3.12.14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감도. [인천경제청 제공]
조감도. [인천경제청 제공]

IFEZ 송도국제도시 중심부에 추진 중인 ‘롯데몰 송도’가 최근 건축허가(허가사항 변경) 처리됨에 따라 본격 추진될 전망이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롯데몰 송도 추진과 관련, 도심형 리조트와 진화된 디자인의 쇼핑몰로 계획이 변경돼 건축허가 처리됐다고 14일 밝혔다.

롯데몰송도는 롯데쇼핑(주)가 인천 연수구 송도동 8-1번지 일대에 건립하는 ‘리조트형 복합 쇼핑몰’이다. 프리츠커상(건축계의 노벨상이라 불림) 수상과 백색의 건축가로 유명한 해외 건축거장 리차드 마이어와 뉴욕 하이라인 파크를 설계한 조경 건축가인 ‘제임스코너’가 협업, 기본 콘셉트를 설계했다. 숙박시설동(지하 3층~지상 23층)과 판매시설동(지하 5층~지상 6층)을 연 면적 29만6천㎡의 규모로 건립한다.

이 가운데 판매시설은 리조트형 쇼핑몰이라는 콘셉트에 맞게 자연친화 녹지공간과 어우러지는 형태로 구성될 예정이다. 롯데몰송도는 단일형 복합 건축물인 기존 쇼핑몰 형태에서 탈피해 프리미엄관, 스트리트몰, 트렌디한 F&B매장 등으로 구성된다.

또 리조트는 머물고 싶은 ‘스테이케이션(Stay+Vacation)’을 지향하는 차별화한 공간으로 지상 23층, 200여 객실 규모의 도심 속 휴양 럭셔리 리조트로 조성될 예정이다.

특히 중앙 광장에는 롯데몰 송도를 방문하는 고객과 송도 주민에게 랜드마크가 될 수 있는 매력적인 장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수변 광장과 친환경 녹지공간이 어우러지는 ‘플라주’를 조성하기로 했다.

롯데쇼핑(주)에 따르면 롯데몰 송도는 오는 2026년 상반기 개장될 것으로 보인다.

김진용 경제청장은 “앞으로 롯데몰송도가 들어서면 인천지역 내 신규 고용창출 뿐만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