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상원, 라이브커머스 교육 통해 15억 매출 달성 지원
상태바
경상원, 라이브커머스 교육 통해 15억 매출 달성 지원
  • 한영민기자
  • 승인 2023.12.17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가 육성 과정 성료
[경상원 제공]
[경상원 제공]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지난 8월부터 11월까지 5개월간 진행된 ‘2023년 경기도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 전문가 육성 과정’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7일 밝혔다.

소상공인의 온라인 시장진출을 돕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교육 과정에 예비창업자, 소상공인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현직 쇼호스트인 전문 강사진의 ▲라이브커머스 시장분석 ▲실전 스피치 ▲라이브커머스 심의 ▲현직 대기업 MD의 1:1 제품 컨설팅 등 실무 중심의 교육을 시행했다.

또한 교육 참여 특전으로 마련된 쇼핑 플랫폼 ‘티몬’과의 협업을 통한 경상원 특별 기획전 ‘경이로운상품전’에 100명 중 81명이 참여했다.

최종 선정된 15명은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해 지난달 14일부터 29일까지 총 15회에 걸쳐 제품당 1시간씩 생방송을 진행했다. 교육생들은 ‘카카오쇼핑라이브’, ‘네이버쇼핑라이브’를 통해 효소, 아동복, 식품 등 15종의 우수 제품을 판매했다.

경상원은 라이브커머스 방송의 시청 인원은 5,621명을 기록했으며 라이브커머스 방송과 교육생 특전으로 제공된 ‘티몬’ 기획전을 통해 교육생들의 상품 누적 판매액은 15억 원을 기록했다고 말했다. 이는 투입 예산 대비 약 22배 이상의 매출로 확인됐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조신 원장은 “어려운 시기에 소상공인 교육을 통해 15억이라는 높은 매출이 발생할 수 있도록 지원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단발성 지원이 아닌 체계적인 회차별 교육과 실습 지원을 통해 참여 소상공인의 자생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