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포엠일렉트로옵틱, 국립한밭대에 산학협력 발전기금 기부
상태바
㈜포엠일렉트로옵틱, 국립한밭대에 산학협력 발전기금 기부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3.12.18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도체 전문 동문 기업으로 모교와 후배들에게 보탬
국립한밭대학교(총장 오용준)는 ㈜포엠일렉트로옵틱으로부터 1천만 원의 산학협력 발전기금을 기부받았다고 18일 전했다. [한밭대학교 제공] 
국립한밭대학교(총장 오용준)는 ㈜포엠일렉트로옵틱으로부터 1천만 원의 산학협력 발전기금을 기부받았다고 18일 전했다. [한밭대학교 제공] 

국립한밭대학교(총장 오용준)는 ㈜포엠일렉트로옵틱으로부터 1천만 원의 산학협력 발전기금을 기부받았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국립한밭대 오용준 총장, 이승호 산학연구부총장, 김광제 산학기획팀장등 대학 관계자와 ㈜포엠일렉트로옵틱 조성일 대표이사, 국형민 상무이사, 조명수 이사 등 총 9명이 참석했다.

㈜포엠일렉트로옵틱은 반도체 및 광학 설비 등을 전문으로 하는 반도체 전문 회사로 한국과 베트남에 지사를 두고 있다. 한밭대와는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선도대학(원) 육성사업에 참여하여 채용 약정을 맺는 등 산학교류 및 협력활동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국립한밭대 오용준 총장은 “국립한밭대학교는 대전광역시 4대 핵심전략산업인 나노・반도체 분야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관련 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대학원 지능형나노반도체학과 개설 등 반도체 관련 인재 양성에도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특히 ㈜포엠일렉트로옵틱은 본교 동문 기업인만큼 앞으로도 기술 개발 및 인재양성 분야 등에서 적극적인 상호협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포엠일렉트로옵틱 조성일 대표이사는 “동문으로서 모교의 역량과 많은 동문들의 도움 덕분에 당사가 성장할 수 있었고, 앞으로도 국립한밭대와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한 산학협력 활동으로 모교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국립한밭대학교는 산학협력단을 통해 산학협력단 발전기금을 조성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산학협력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는 등 지원 범위를 넓혀가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