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남시 지역 청년 문화예술 활성화 나서야”
상태바
“성남시 지역 청년 문화예술 활성화 나서야”
  • 이일영기자
  • 승인 2023.12.19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선임 성남시의원 주최 활성화 토론회 개최
경기 성남지역 청년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토론회가 최근 개최됐다. [성남시의회 제공]
경기 성남지역 청년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토론회가 최근 개최됐다. [성남시의회 제공]

경기 성남지역 청년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토론회가 최근 개최됐다.

김선임 성남시의원(더불어민주당·태평1·2·3·4)은 지난 16일 성남시의회 세미나실에서 ‘성남시 청년 문화예술 활성화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원종원 순천향대학교 공연영상학과 교수가 좌장을 맡고, 김규종 PADAF(융복합공연예술축제) 공동조직위원장과 성남시 청년참여단 임하영 단장 및 ㈜메타 박가현 대표가 발제자로, 안병순 PADAF 총감독, 한국무용학회 조진희 회장, 유장일발레단 유장일 대표, 경기내일스퀘어안산 상상대로 문지원 센터장이 토론 패널로 참석했다.

이날 원종원 교수는 “대한민국에서 청년은 살기 힘들다. 그리고 대한민국에서 예술가로 살기는 정말 어렵다”며 기조연설을 진행했고, 김규종 공동위원장은 “예술은 단순히 바라보는 것에서 나아가 참여하고 함께함으로써 가치가 확대된다”고 말했다.

임하영 단장은 “지원사업이 절실하지만, 공간 이용의 제약과 일방적이고 복잡한 행정 처리 및 절차, 미흡한 홍보 등 개선이 필요한 부분이 많다”고 전했다.

박가현 대표는 “지역과 공생할 수 있는 청년 예술가 지원사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진 토론에서는 ▲청년 예술가 소통 플랫폼 마련 ▲전문가 조언을 통한 정책 수립 시스템 구축 ▲청년 친화적인 활동 공간지원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 필요성 등이 집중적으로 논의됐다.

토론회를 주최한 김 의원은 “이번 토론회를 계기로 성남시 청년 문화예술가들이 눈치 보지 않고 마음껏 끼를 펼칠 수 있도록 연구용역과 조례 제정 등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한다”고 강조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일영기자 
leei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