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계룡시, 2023년 상반기 탄소중립포인트제 인센티브 지급
상태바
계룡시, 2023년 상반기 탄소중립포인트제 인센티브 지급
  • 계룡/ 정은모기자
  • 승인 2023.12.19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 사용량 감축에 동참한 707세대
계룡시청사 전경. [계룡시 제공] 
계룡시청사 전경. [계룡시 제공] 

충남 계룡시는 시민 일상생활 속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시행중인 탄소중립포인트제도 참여자에게 2023년 상반기 탄소중립포인트 인센티브를 지급한다고 19일 밝혔다.

탄소중립포인트제도는 가정, 상가 등에서 전기·상수도·도시가스 절약을 실천하여 자발적으로 에너지를 감축한 세대에게 에너지 절감량에 따라 포인트를 부여하고, 그에 따른 인센티브를 연 2회 지급하는 범국민적 기후변화 대응활동이다.

시는 2023년 상반기 참여자 1926세대 중에서 에너지 감축을 실천한 707세대에 총 930만 원의 인센티브를 지급하며, 온실가스 감축률에 따라 포인트를 산정하여 지역상품권과 현금 또는 그린카드 포인트로 지급할 예정이다.

탄소중립포인트제도는 희망자 누구나 언제든지 가입할 수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탄소중립포인트제 홈페이지(https://cpoint.or.kr/)에서 직접 가입하거나 면·동사무소에 가입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가입 후에는 탄소중립포인트제 운영시스템에서 전기 및 수도사용 고지서를 기반으로 배출량을 자동으로 산정해 포인트가 적립된다.

시 관계자는 “온실가스 배출로 전세계적으로 이상기후 현상이 지속되고 있는 만큼 탄소중립을 실천할 수 있는 탄소중립포인트제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계룡/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