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양구군, 지역사랑상품권 우수지자체 선정
상태바
양구군, 지역사랑상품권 우수지자체 선정
  • 양구/ 오경민기자 
  • 승인 2023.12.19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별교부세 1억 원 확보     
양구 사랑상품권. [양구군 제공]
양구 사랑상품권. [양구군 제공]

강원 양구군은 행정안전부 주관 2023년 지역사랑상품권 우수지자체 평가 결과 우수지자체로 선정돼 특별교부세 1억 원을 확보했다고 19일 밝혔다.

군은 지역 상권에 활기를 불어넣고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를 돕기 위해 양구사랑상품권을 활용한 다양한 정책을 발굴·추진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07년 지류 상품권 발행을 시작으로 2021년에는 카드형 상품권인 배꼽페이를 발행해 올해 11월 말까지 1,891억 1,100만여 원의 지류·카드 상품권을 발행했고, 총판매액은 발행액의 90%가 넘는 1,705억 550만여 원을 기록하면서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 군은 카드형 상품권 배꼽페이 이용 시 가맹점에 발생하는 카드수수료를 지원하는 정책을 펼쳐 올해 120개 가맹점에 1,000만 원 이상의 카드수수료를 지원했으며 재난지원금, 농업인수당, 출산장려금, 입학 축하금 등의 각종 정책 수당을 상품권으로 지급해 양구 사랑상품권을 지역 내 소비 수단으로 정착시키고 상품권 이용을 활성화해 지역 소비를 촉진한 성과가 있었다.

이 외에도 군은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 극대화를 위해 2024년부터 양구사랑상품권 할인 방식을 변경한다. 

군은 기존에 양구사랑상품권을 구매할 때 먼저 할인받던 방식에서 2024년부터는 상품권을 사용한 후 적립되는 캐시백 형태로 전환하고, 지역 축제와 명절 등 특정 기간과 연계해 특별 할인을 추진하는 등 상품권 유통을 활성화해 경제 활성화를 꾀하겠다는 방침이다.

이광영 군 경제체육과장은 “앞으로도 양구사랑상품권을 통해 지역에 활력을 가져올 수 있도록 다양한 시책을 적극 발굴하고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양구/ 오경민기자 
og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