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국민의힘 강동구 출신 서울시의원 5명 “서울시 내년예산 363억 원 확정”
상태바
국민의힘 강동구 출신 서울시의원 5명 “서울시 내년예산 363억 원 확정”
  • 이신우기자
  • 승인 2023.12.20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철·이종태·박춘선·김혜지 의원, 길동역 에스컬레이터 설치 30억 등
장태용의원. [장태용의원 제공]
장태용 서울시의원. [의원 제공]

장태용 의원(국민의힘, 강동4) 의원 등 강동구 출신 5명의 서울시의원(김영철·이종태·박춘선·김혜지)은 321회 정례회 기간 동안 강동구 지역 발전을 위한 내년도 서울시 예산 확보 363억 원을 확정했다고 20일 밝혔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한 장 의원은 “24년 서울시 예산이 전반적으로 삭감된 기조 속에서도 강동구 지역사업은 총 363억 가량의 예산이 확정되어 올해 대비 49억 가량 증액됐다”며 “강동구 발전을 위해 국민의힘 의원들이 원팀이 되어 노력한 결과”고 강조했다.

강동구 지역 사업은 ▲천호공원 시설물 정비 및 축제 추진 7억 5,000만원 ▲성내유수지 파크골프장 5억 7,000만원 ▲강동 숲속도서관 건립 25억 ▲ 제2구민 체육센터건립 17억 ▲길동역 2번출구 E/S 설치 30억 ▲일자산 근린공원 보수·정비 8억 등 주민 편의를 위한 사업 예산 총 363억 가량이 확정됐다.

장 의원은 “강동구 발전을 위해 다양한 상임위에서 한 목소리를 낸 것이 예산 확보에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도 강동구 주민의 편의와 지역 발전을 의정활동의 최우선 목표로 삼고 원팀으로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이 외에도 장 의원은 기획경제위원회에서 활동하며, 서울시 대표 영화제 육성을 위한 ‘서울시 영화시상식 지원’ 예산 8억 및 e스포츠 지원을 위한 ‘게임산업육성 및 e스포츠활성화’ 예산 10억을 확보하기도 했다.

장 의원은 “최우선 목표인 강동구 지역 예산 확보 외에 K-컬처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서울시를 대표하는 권위있는 영화제 육성과 신산업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e-스포츠 산업을 지원하기 위해 힘을 실었다”며, “미래 먹거리를 위한 신성장 동력 확보에도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