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북도, 우수기업 해외 판로 개척 지원 ‘안간힘’
상태바
경북도, 우수기업 해외 판로 개척 지원 ‘안간힘’
  • 경북/ 신용대기자
  • 승인 2023.12.20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2B 플랫폼 알리바바닷컴과 협약
항공화물·물류산업 활성화 논의
글로벌 바이어 연결 등 상호협력
경북도청사 전경.
경북도청사 전경.

경북도가 우수기업 판로개척 지원에 적극 나섰다. 

이를위해 도는 20일 글로벌 선두 B2B 플랫폼인 알리바바닷컴과 기업 수출입 및 항공물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항공화물, 물류 및 이와 관련한 다양한 정책에 관해 논의 ▲도내 알리바바닷컴 회원에게 입점상담, 교육훈련, 정기적인 방문 및 글로벌 바이어와의 연결과 같은 서비스 제공 ▲도내 수출기업의 알리바바닷컴 입점 및 해외판로 개척 지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에따라 도내 우수 중소기업이 알리바바닷컴을 통해 해외 수천만 바이어를 만나고 세계로 진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알리바바닷컴은 연회비 이외에 보증금 및 거래 수수료가 없으므로 중소기업들이 저렴한 비용으로 글로벌 바이어를 발굴할 수 있으며 온라인을 통해 365일 상시홍보가 가능한 이점이 있다.

도는 글로벌 항공물류 시스템을 도입하고 발전시키는 방안을 구체화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도는 지난 11일 열린 대구경북공항 국제물류포럼에서 알리바바 그룹의 동남아시아 지역 자회사인 라자다와도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알리바바그룹과 지속적으로 협력을 이어 나가며 GDC등 물류센터 유치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철우 도지사는 “경상북도의 우수한 중소기업이 알리바바닷컴을 통해 세계 각지의 바이어를 만나고 뻗어나가기를 기대한다”며 “경북의 항공물류 인프라가 구축되고 우리 기업의 수출이 활성화되면 물동량 증가와 항공노선 확충으로 이어지고 공항이 활성화되는 선순환 체계가 구축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경북/ 신용대기자 
shinyd@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