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도-경기관광공사 ‘작은축제 육성지원 사업’ 성공적 마무리
상태바
경기도-경기관광공사 ‘작은축제 육성지원 사업’ 성공적 마무리
  • 한영민기자
  • 승인 2023.12.20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첫 시행 127곳 공모 대상 중 58개 축제 지원
기흥호수축제 불꽃콘서트 등 우수사례 선정
경기도청사 전경. [경기도 제공]
경기도청사 전경. [경기도 제공]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최근 수원 컨벤션센터에서 ‘2023년 경기도 작은축제 육성지원 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된 이 사업은 지역민 주도의 지속 가능한 관광 콘텐츠 발굴과 축제를 통한 주민 화합 및 참여 확대를 목적으로 추진됐다.

공사는 올해 상반기 준비 기간을 거쳐 하반기부터 도내에서 개최되는 소규모 축제를 대상으로 공모 선정 절차를 거친 결과, 127개 참여 축제중 총 58개 축제를 선정해 지원했다.

이날 보고회는 작은 축제를 대상으로 진행된 모니터링 평가 결과와 향후 발전 방향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축제 현장 모니터링 결과 ▲ 안성시 관광두레협의회의 ‘수작(手作), 안성을 담다.’ 안성맞춤 핸드메이드 축제 ▲ 수원시 율천동 주민자치회의 생태교통마을-율천동 자동차 없는 날(Car Free Day) ▲ 원댄스컴퍼니의 제1회 기흥호수축제 불꽃콘서트를 우수사례로 선정했다.

공사 및 행사 참여 관계자들은 한 목소리로 “이번 사업을 통해 작은 지역 축제라도 자체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돼 주민들에게 보탬이 되고 마을 발전에도 큰 동기 부여가 됐다”며 “각 지역만의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 등 좀 더 색다르고 다채로운 지역의 작은 축제가 활성화될 때 자연스럽게 도내 관광객 유치 확대도 함께 이루어질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도와 공사는 2024년에도 지역 주도 관광 발전의 촉매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소규모 작은 축제를 지속적으로 육성 지원할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