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함안군, 동절기 종합대책 추진…안전사고 예방 중점
상태바
함안군, 동절기 종합대책 추진…안전사고 예방 중점
  • 함안/ 김정도기자
  • 승인 2023.12.20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난 등 4개 분야 17개 대책 시행
재해·각종 전염병·화재 예방 만전
함안군은 군민 모두가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동절기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사진은 함안군청사 전경. [함안군 제공]
함안군은 군민 모두가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동절기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사진은 함안군청사 전경. [함안군 제공]

경남 함안군은 군민 모두가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동절기 종합대책을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종합대책은 △재난‧재해 및 각종 전염병 예방 대책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 지원 강화 △서민생활 안정 및 지역경제 활성화 △동절기 화재 및 산불 방지 대책 등 4개 분야, 17개 대책을 수립해 시행한다.

군은 먼저 폭설 등 재난대비 사전 대응태세 구축해 상황관리 비상근무체제 및 재난취약시설 안전점검을 실시하는 한편, 교통안전 지도‧점검 및 교통안전운전 교육을 통해 교통사고 예방에 나선다. 또한 제설장비를 사전점검하고 제설작업반을 운영하는 등 겨울철 도로 제설 대책을 마련해 안전사고를 예방한다.

원예‧특작 등 농작물 피해 예방 대책, 가축전염병 예방 및 방역 대책, 동절기 감염병 예방 및 한랭질환 대책, 빈대 확산 방지 대책 등을 추진한다.

또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발굴‧조사 및 한파대비 노숙인 등 보호대책, 동절기 기초생활 보장 강화 등을 통해 취약계층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자원봉사 활성화를 통한 나눔문화 확산, ‘저소득층 및 위기가구 희망나눔센터’ 운영을 통해 동절기 나눔문화를 확산시킬 계획이다.

동절기 고용 안정을 위해 군 일자리지원센터를 운영해 취약계층 일자리를 우선 제공하고 물가 합동 지도․점검반을 편성‧운영해 물가안정을 위해 지도‧관리한다. 또한 수도시설 동파대비 합동점검반 및 긴급복구업체 운영으로 군민의 불편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이와함께 에너지 절약을 위해 에너지절약 대책본부를 구성해 에너지사용 이행실태를 점검하며 공공기관 난방온도 제한 및 개인전열기 사용을 제한한다.

아울러 가스‧전기시설 집중 안전점검 및 가스․전기시설 안전관리 대국민 홍보를 통해 안전사고를 예방한다. 전통사찰 및 목조문화재 안전화재예방 안전점검 실시 및 산불방지대책본부 운영 등 사전대응 태세를 확립하는 한편 적극적 사전예방활동 및 조기발견 신고체계를 구축하는 등 산불예방을 강화할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함안/ 김정도기자 
jd2009@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