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조규일 진주시장, 12월 시민과의 데이트 진행
상태바
조규일 진주시장, 12월 시민과의 데이트 진행
  • 진주/ 박종봉기자
  • 승인 2023.12.20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필문학회’회원들과 현장소통
문화교류·활동 등 적극 지원
진주시는 조규일 시장이 지난 19일 혁신도시 복합혁신센터에서 수필문학회 회원과 12월 시민과의 데이트 시간을 가졌다. [진주시 제공]
진주시는 조규일 시장이 지난 19일 혁신도시 복합혁신센터에서 수필문학회 회원과 12월 시민과의 데이트 시간을 가졌다. [진주시 제공]

경남 진주시는 조규일 시장이 지난 19일 혁신도시 복합혁신센터에서 수필문학회 회원과 12월 시민과의 데이트 시간을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데이트는 조 시장이 시민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수필로 그려낸 진주수필문학회 회원 10여 명과 함께 시민이 참여하는 문화도시 진주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자리로 마련됐다.

수필문학회는 시민의 수필 문학 실력 배양과 의식 고취를 목적으로 2005년 창립돼 동인지 사람 사는 집, 시민이 참여한 창작수필집 바람 석류에 일다를 발간했으며 효주 허만정 등 진주형 문학분야 인물교육과 답사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데이트에 참석한 수필문학회 정현철 대표와 회원들은 문화도시 향후 계획과 2024년도 문화·예술 분야 다양한 지원사업에 대해 깊은 관심을 나타냈다.

조규일 시장은 “시는 올해에 이어 2024년에도 관내 문화예술단체 및 종교단체 활동, 문화유산 보존과 지역 간 문화교류 등에 대한 지원을 위해 국·도비를 포함한 약 33억 원의 예산을 편성했으며 지역문화를 활성화하고 지역 예술인을 지원하기 위해 문화관광재단을 통한 다한 공모사업을 준비하고 있다”며 “ 문화로 지역발전을 도모하고자 문화체육관광부에서 2025년부터 3년간 국비 최대 100억 원을 지원하는 대한민국 문화도시 지정을 목표로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진주/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