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이용록 홍성군수, K-딸기 전 세계 소비 1위 ‘홍콩’ 공략나서
상태바
이용록 홍성군수, K-딸기 전 세계 소비 1위 ‘홍콩’ 공략나서
  • 홍성/ 최성교기자
  • 승인 2023.12.20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 홍희딸기&홍성마늘 홍보판촉전 개최
이용록 충남 홍성군수가 홍콩을 찾아 신품종 홍희 딸기와 홍성마늘 특산품 세일즈 행정을 전개했다. [홍성군 제공]
이용록 충남 홍성군수가 홍콩을 찾아 신품종 홍희 딸기와 홍성마늘 특산품 세일즈 행정을 전개했다. [홍성군 제공]

이용록 충남 홍성군수가 홍콩을 찾아 신품종 홍희 딸기와 홍성마늘 특산품 세일즈 행정을 전개했다.

20일 군에 따르면 이 군수는 전날 홍콩 시티게이트 아울렛에 위치한 Taste 마켓에서 홍희딸기, 홍성마늘 판촉행사에 참석했다.

이어 오후 5시에는 퇴근 시간에 맞춰 직장인들이 많이 모이는 퍼시픽 플레이스에 위치한 great 마켓에서 시식행사를 전개했다.

이번에 수출한 딸기는 ‘홍희’품종으로 홍성군과 헤테로의 협업으로 개발됐으며, 착색기간에 따라 사과맛, 청포도맛 및 복숭아맛이 나는 품종으로 경도가 단단하고 타 품종 대비 고당도로 진한 딸기 향과 우수한 식감으로 현지인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이용록 군수는 일본산 과일과 중국산 농산물 현황을 살피고 홍성 농특산물의 수출 가능성 여부를 타진하며 수출 포장재의 다변화와 시대적 트랜드를 반영할 수 있도록 농업기술센터와 농업정책과의 협업을 주문했다.

이 군수는 홍콩 농산물수입업체 Top weal Limited의 kenneth Lee 대표와 간담회를 갖고 지역 농특산품의 시장개척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이용록 군수는 “이번 판매전을 통해 홍성군 신품종 홍희딸기가 글로벌 시장에서 K-딸기로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가능성을 확인했다.”라며 “신품종 생산에 이은 글로벌 판매망 확충으로 농가 소득을 높여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홍성/ 최성교기자
sg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