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태안군은 주민 중심의 편리한 민원환경 조성 성과를 인정받아 ‘국민행복민원실’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군은 최근 발표된 행정안전부의 ‘민원실 운영 우수기관 심사’ 결과 태안군이 국민행복민원실 신규 인증을 받아 20일 군청 민원봉사과에서 가세로 군수 등 군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현판식을 가졌다.
군은 올해 2월 국민행복민원실 선정 우수기관을 벤치마킹하고 이를 바탕으로 민원실 내·외부 환경개선과 취약계층을 위한 포용적 민원 서비스 제공에 나서왔다.
또한, 민원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친절 교육을 실시하는 등 군민 만족도 제고에 힘쓰고 민원 처리기간 단축을 위한 ‘사전예고제’ 및 ‘민원마일리지’ 운영에 나서는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군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태안군의 국민행복민원실 선정은 이번이 최초로, 군은 앞으로도 민원담당 공무원의 역량 강화와 안전한 민원환경 조성에 힘써 3년 후 재인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시책 추진에 나서겠다는 방침이다.
[전국매일신문] 태안/ 한상규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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