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보령시의회 의원연구회 활동 마무리…주제별 정책 제안 눈길
상태바
보령시의회 의원연구회 활동 마무리…주제별 정책 제안 눈길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23.12.21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시의회 제공]
[보령시의회 제공]

충남 보령시의회(의장 박상모) 의원연구회는 최근 시의회 회의실에서 최종보고회를 개최하고 올해 연구 활동을 마무리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최종보고회에는 연구 활동에 참여한 의원들을 비롯해 심사위원, 연구 용역사 등 20여 명이 참석했으며 각 연구회의 성과를 발표하고 심사하는 시간을 가졌다.

보령시 전통시장 愛 the 새로움 리디자인 연구회(이정근, 백성현, 성태용, 김정훈)는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특화상품 개발을 최우선 과제로 꼽았으며 브랜드 공모와 상권 르네상스 사업을 통한 문화관광형 시장으로의 양성, 장옥 양성화, 배송체계 구축 및 다각적 홍보를 통한 경영 역량 강화를 제안했다.

보령시 청년장애인 자립‧취업 지원 방안 마련 연구회(김재관, 박상모, 조장현, 추보라)는 청년장애인, 특히 발달장애인의 기본권 보장과 노동권이라는 권리를 실현하기 위한 적극적인 실천방법으로 시가 주도하는 공공형 일자리의 창출, 직업 적응훈련 기능을 포함한 평생 교육센터의 설치를 통한 교육지원 플랫폼의 구축을 강조했다.

보령형 경로당 운영 모델 개발 연구회(서경옥, 최은순, 김충호, 백영창)는 경로당을 지역 내의 중요한 복지 자원으로 활용하기 위해 기존 경로당에 돌봄과 주거의 기능을 갖춘 공동생활 홈 형태의 ‘동거동락생활방’을 결합하고 이용자 및 위치적인 특성에 적합한 맞춤형 프로그램의 운영이 가능한 새로운 모델을 제시했다.

[전국매일신문] 보령/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