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청양군, 2023년 하반기 적극 행정 우수공무원 4명 선발
상태바
청양군, 2023년 하반기 적극 행정 우수공무원 4명 선발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23.12.25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최우수-김완배 · 우수-이미은 · 장려-서원탁 · 으뜸-노보미 [청양군 제공]
(왼쪽부터) 최우수-김완배 · 우수-이미은 · 장려-서원탁 · 으뜸-노보미 [청양군 제공]

충남 청양군은 2023년 하반기 적극 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발했다고 25일 밝혔다. 

최우수는 문화체육관광과 김완배 팀장, 우수는 안전총괄과 이미은 주무관, 장려는 민원봉사실 서원탁 주무관, 으뜸 공무원은 청남면 노보미 주무관이 각각 선정됐다.

김완배 팀장은 남양면 구)구봉광산 지역에 전국 최대 108홀 규모의 충남도립 파크골프장 조성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였다. 

충남도 및 대한파크골프협회와의 지속적인 협의, 주민설명, 토지매입 등을 통해 해당 사업이 순조롭게 추진될 수 있도록 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우수 등급 이미은 주무관은 2년 연속 청양군을 강타한 수해와 관련해 하천시설 응급 복구와 주민들의 빠른 일상 회복을 위한 국·도비 예산확보에 총력을 다하였다. 

이를 통해 행안부 특별재난지역 우선 선포와 함께 수해복구 예산 433억 원을 확보했고 신속한 복구작업을 통해 피해 주민의 안정을 도모했다. 

장려 등급 서원탁 주무관은 2020년 드론 도입 이후 4년간 구축한 드론 자료를 기반으로 청양군 맞춤형 ‘드론 영상 플랫폼’을 구축했다. 

으뜸 공무원 노보미 주무관은 청남면 수해 당시 하우스, 농작물, 시설물 등 총 3,700여 건의 피해 현황을 접수하고 재난지원금과 소득보전지원금 지급 등의 업무를 추진해 피해 농가의 신속한 일상 회복을 도왔다는 평가를 받았다.

군은 선발된 적극 행정 우수공무원에게 군수 표창과 포상금 외에도 인사상 특전을 부여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보령/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