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순천시의회 박계수·김태훈 의원, 생존수영교육·장애인 평생교육 조례안 의결
상태바
순천시의회 박계수·김태훈 의원, 생존수영교육·장애인 평생교육 조례안 의결
  • 서길원 대기자
  • 승인 2023.12.25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계수 의원 "수상위기 시민들 스스로 안전 확보 가능토록"
김태훈 의원 "장애인의 평생학습권 보장으로 복지사회 구현"
박계수 의원 [순천시의회 제공]
박계수 의원 [순천시의회 제공]

전남 순천시의회는 박계수 의원(더불어민주당·해룡)이 대표 발의한 '순천시 생존수영교육 지원 조례안'이 최근 개최한 '제273회 제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됐다.

또 김태훈 의원(더불어민주당·조곡·덕연)이 대표 발의한 '순천시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 조례안'도 같은 날 함께 의결됐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박 의원의 조례안은 수상위기 발생 시 시민이 스스로 안전을 확보할 수 있도록 생존수영교육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수상 위기상황 대처 능력 향상에 기여하고자 제정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지원계획 수립 ▲위탁 및 지원 ▲협력체계에 관한 사항 등을 담고 있다. 특히 지원계획 수립 시 영유아, 노인, 장애인 등 안전취약계층의 편의를 고려하도록 했다. 

박 의원은 “물놀이, 수상레저 등으로 인한 인명피해가 매년 빈번하게 발생하는 현실에서 수상안전사고 대처 능력 향상을 위한 생존수영 교육 인프라 구축의 필요성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스스로의 생명을 보호하는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김태훈 의원 [순천시의회 제공]
김태훈 의원 [순천시의회 제공]

김 의원이 같은 날 대표 발의한 '순천시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 조례안'도 함께 본회의에서 의결됐다.

김 의원의 조례안은 장애인의 일상·사회·직업 및 여가·문화생활에 필요한 평생교육 지원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여 장애인의 평생학습권을 보장하고 사회참여를 촉진하여 건강한 복지사회를 구현하고자 마련됐다.

조례안을 살펴보면 ▲지원계획 수립 ▲장애인 평생교육시설 설치 및 운영 ▲사업의 지원 및 자문 ▲포상 및 협력체계 구축 등에 관한 사항 등을 주요 내용으로 담고 있다. 

특히 장애인의 성별, 장애의 유형 및 정도, 특성 등을 고려해 시설의 접근 및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편의를 제공하도록 했다.

김태훈 의원은 “이번 조례 발의로 장애인에게 질 높은 평생교육과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교육사각지대 해소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소외받는 계층이 없도록 시민의 삶을 두루 살피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길원 대기자
sgw3131@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