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예산군, 주소정책 업무추진 인정받았다
상태바
예산군, 주소정책 업무추진 인정받았다
  • 예산/ 임태훈기자
  • 승인 2023.12.25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안부 주관 평가서 '최우수기관' 선정
국무총리 표창·특교세 3,000만 원 확보
[예산군 제공]
[예산군 제공]

충남 예산군은 행정안전부 주관 올해 주소정책 업무추진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무총리 표창과 특별교부세 3,000만 원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군은 주소정보 활용 및 활성화 실적, 주소정보의 안정적 정착을 위한 기여도 등 주소정책업무 전반에 대한 호평을 받았다.

군은 2023년 예산상설시장 주소세분화사업과 느린호수길 도로명주소 구축사업 등 2건의 공모사업에 선정돼 사업을 추진 중이며, 연말까지 마무리를 위해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 올해 설치한 주소정보안내판, 도로명판, 기초번호판, 사물주소판, 국가지점번호판 등 총 422개의 주소정보시설을 확충했으며 10년 이상 사용해 노후된 1,900여개의 건물번호판을 무상 교체했다.

특히 주소정보안내판과 버스정류장의 사물주소판, 공중화장실의 건물번호판은 태양광 발광 다이오드(LED)를 활용해 야간에도 주소 정보 확인이 가능하도록 개선했으며 사각지대의 범죄예방 및 야간경관개선 등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

이와 함께 도로명주소 홍보를 위해 윤봉길 평화 축제와 전국 마라톤 대회 등 각종 축제와 행사장에서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홍보 물품을 배부했으며 찾아가는 도로명주소 교실을 운영해 도로명주소 써보기 체험을 통해 주소부여의 원리와 길 찾는 방법을 알리는 등 도로명주소 홍보에도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주민들이 도로명주소를 활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주소정보시설을 확충하고 도로명주소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예산/ 임태훈기자
th-li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