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초구, 전세사기 피해예방 총력…구민 재산권 보호
상태바
서초구, 전세사기 피해예방 총력…구민 재산권 보호
  • 이신우기자
  • 승인 2023.12.26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월세 관련 유의사항 · 1인가구 도움서비스 동영상 제작 등
서초구 찾아가는 1인가구 전월세 상담실(서울교육대학교). [서초구 제공]
서초구 찾아가는 1인가구 전월세 상담실(서울교육대학교). [서초구 제공]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전세사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며 총력 대응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구는 ▲전·월세 관련 유의사항 및 1인가구 도움서비스 동영상 제작 ▲ 전·월세 유의사항(체크리스트) 리플렛 제작·배포 ▲찾아가는 안심계약 도움서비스로 확대 운영 ▲공인중개사 신분증 달기 ▲공인중개사사무소 QR코드 스티커 부착 등을 추진, 전세사기 피해를 예방하고 있다.

전‧월세 관련 유의사항 및 1인가구 도움서비스 홍보 동영상과 숏츠를 제작해 지하철 역사(강남, 양재, 교대) 내 1인가구 전·월세 도움서비스를 홍보, 서초구 유투브에 업로드해 많은 구민들이 동영상을 통해 쉽게 계약시 유의사항을 숙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이와 함께 전·월세 유의사항(체크리스트) 리플렛을 7,000부 제작‧배포해 구민들이 전·월세 계약시 유의사항을 체크하면서 계약할 수 있도록 했다.

찾아가는 전·월세 안심계약 도움서비스는 지역 내 대학교(서울교대, 한국종합예술학교, 백석예술대학교) 및 청년아트센터에서 부동산 거래 경험이 많지 않은 대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주 1회 3~4시간씩 청년 주거정책 지원, 계약시 유의사항 등에 대해 상담을 진행했고, 총 5번 도움서비스 운영을 통해 51건의 상담을 실시했다.

전세사기 피해 주택을 중개하거나 전세사기에 가담한 위반 공인중개사사무소에 대해서는 철저히 조사하여, 관련 법 위반시 고발 및 행정처분하고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할 예정이다.

전성수 구청장은 “앞으로도 구민의 재산권을 보호하고 전세사기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