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내년에도 농식품 해외시장 개척 총력
상태바
정선군, 내년에도 농식품 해외시장 개척 총력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3.12.26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20만불 규모 수출 성과 달성
호주·미국 등서 정기 특판 행사 개최
정선군청사 전경.
정선군청사 전경.

강원 정선군은 2024년에 농식품의 해외시장 개척에 본격 나서 수출 성장세를 이어나간다고 26일 밝혔다.

군은 하반기 호주와 미국 시장에서 특판 행사를 개최하는 등 올해에만 20만불 규모의 수출 성과를 거뒀다.

특히 지난 9월 호주 브리즈번 강원원더마트에서 1달간 개최된 특판행사와 10월 미국 LA한인축제 특판행사를 비롯한 12월 개최된 뉴욕 한남체인, 뉴마트, H-MART 특판행사에서 선보인 정선의 우수 농가공품은 현지에서 교민들과 현지인들에게 큰 인기를 끌며 조기 완판되는 성과를 달성했다.

이러한 수출 성장세는 군과 강원도경제진흥원이 지원한 관내 고원농산, 정선아라리한과농원, 정선푸드팜 등 총 12개 기업이 생산한 수리취떡, 블루베리누룽지, 곤드레, 취나물, 명이김, 냉동찰옥수수 등 농가공품은 해외 시장에서 우수성을 입증 받으며 국내 시장에서도 판매량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군은 내년 3월 호주 안테나숍 특판행사를 비롯한 미국 특판행사 개최, 5월말에 태국에서 개최되는 타이펙스아누가 아시아 전시회 및 10월말에 중국 최대 국제 박람회인 캔돈페어 박람회 참가, 해외 선진지 견학, 해외 무역사절단 운영 등 관내 기업의 수출역량 강화와 수출 다변화를 위한 해외 판촉전 등 맞춤형 시장개척 활동에도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황승훈 군 전략산업과장은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유지하고 확대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