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대문구, 2024년 교육예산 200억 원 확보
상태바
동대문구, 2024년 교육예산 200억 원 확보
  • 이대승기자
  • 승인 2023.12.27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경비보조금 120억 원…자치구 중 최상위 수준
휘봉초등학교에 조성된 감성도서관. [동대문구 제공]
휘봉초등학교에 조성된 감성도서관. [동대문구 제공]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내년 교육경비보조금을 올해보다 20억 원 증액한 120억 원으로 확정하는 등 교육예산을 총 200억 원 확보했다고 27일 밝혔다.

구에 다르면 교육경비보조금은 미래 변화를 능동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문제해결력 함양 교육, 특수 교육 지원 등 사회적 배려 대상자에 대한 교육 서비스 강화, 창의력을 키우는 미래지향적 학교 공간 조성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특히 구는 공교육의 질적 향상을 위해 중등 디지털 문해력·논리력 강화 프로그램, 로봇 경진대회 등을 신규로 지원한다. 유치원 및 초·중·고등학교로 지원되는 세부적인 사항은 내년 동대문구 교육경비보조금 심의위원회를 통해 결정된다.

구는 120억 원의 교육경비보조금 이외에도 학부모들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보다 평등하고 수준 높은 교육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친환경 학교급식, 입학 준비금 지원, 고등학교 무상교육 등에 예산을 추가로 지원한다. 또한 찾아가는 진로특강, 지역 대학생 학습멘토링 프로그램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필형 구청장은 “내년 교육예산 증액을 통해 동대문구의 미래를 이끌어갈 학생들에게 다양한 학습 경험을 제공하고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교육 생태계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지역 주민들의 교육에 대한 기대와 참여를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이대승기자
ds-lee@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