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송파구 ‘2023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선정
상태바
송파구 ‘2023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선정
  • 박창복기자
  • 승인 2023.12.27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전담 직원 선발…창의적인 구정 홍보
맨발 걷기 황토체험존 조성·노숙인 자립지원
송파구 유튜브 화면. [송파구 제공]
송파구 유튜브 화면. [송파구 제공]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2023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3건을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

올 하반기에는 구민체감도, 업무의 적극성·창의성·전문성 등 종합적인 심사를 거쳐 적극행정 우수사례 3건을 선정했다. ▲유튜브 전담 직원을 선발하여 최신 트렌드에 맞는 콘텐츠 기획 등 구정 홍보 ▲야외물놀이장 설치 및 맨발걷기 황토체험존 조성 ▲장기 노숙인에 대한 지속적 방문상담 및 신뢰형성을 통한 주거 안정 및 자립 지원 등이다.

먼저, 참신한 아이디어로 구정을 적극 홍보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유튜브 전담으로 선발된 직원이 구 전역을 직접 돌아다니며 구정을 소개하고 시청자와 소통하며 주민들의 좋은 반응을 이끌었으며, 최신 트렌드에 맞는 SNS 콘텐츠 기획 및 이벤트 요소 강화 등을 통해 ’23. 대한민국 SNS 자치구 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둔 바 있다.

또한, 주민들이 계절마다 일상에서 다양한 여가를 보낼 수 있도록 새로운 생활체육 인프라를 조성했다. 지난 여름, 올림픽공원에 야외 수영장을 운영하여 어린이 가족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었으며, 송파나루공원 및 오금공원에 맨발걷기 황토체험존을 설치하는 등 가족 단위 힐링 공간을 확대했다.

마지막으로, 석촌호수 장기노숙인 문제를 적극적인 자세로 해결한 우수공무원 사례도 주목할 만하다. 미관 저해 및 이용 불편 등 주민 신고가 잇따르자 매주 1회 방문해 상담하며 신뢰 형성을 통해 노숙 중단을 설득하고, 주거 안정을 위해 고시텔 입소 지원, 기초생활수급자 신청, 자립 재활 지원 등 적극적인 복지행정을 실천하였다.

서강석 구청장은 “‘구민을 주인으로 섬기는 명품도시 송파’를 비전으로 섬김행정에 주력하고 있다”며 “특히 창의‧혁신‧공정을 핵심가치로 구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고자 적극행정에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