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백성현 논산시장 ‘대한민국 위대한 국민대상’ 수상
상태바
백성현 논산시장 ‘대한민국 위대한 국민대상’ 수상
  • 논산/ 황선동기자
  • 승인 2023.12.27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혁신 인정받아…“논산은 더욱 새로워질 것”
대한민국 위대한 국민대상을 수상한 백성현 논산시장 [논산시 제공]
대한민국 위대한 국민대상을 수상한 백성현 논산시장 [논산시 제공]

백성현 충남 논산시장이 지난 26일 ‘대한민국 위대한 국민대상’ 시상식에서 행정혁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위대한 국민대상(한국바른언론인협회 주최)은 국내외 정치ㆍ경제ㆍ문화ㆍ행정ㆍ언론ㆍ예술ㆍ스포츠 등 각 사회 영역에서 대한민국을 빛낸 인물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백성현 시장은 지방소멸 위기를 타개하기 위해 새로운 살 거리를 발굴하며 지역의 산업ㆍ정책을 혁신적으로 전환해냈다는 공로를 인정받았다.

백 시장은 ‘3高주의’행정을 제시하며 군(軍) 관련 인프라가 집적해 있는 지역적 특성을 극대화해 논산을 ‘국방ㆍ군수산업의 메카’로 도약시키겠다는 구체적 비전을 바탕으로 정책대전환을 이뤄왔다. 이를 통해 국방과학연구소 산하 미래기술연구센터는 물론 코리아디펜스인더스트리로 대표되는 유수의 방산기업을 유치했다.

특히, 행정ㆍ기업ㆍ교육ㆍ시민 분야에 군인으로 대표되는 관계인구를 한데 묶는 ‘4+1 행정’, 생산과 치유의 가치를 남녀노소에 전하는 농촌희망 프로젝트 ‘5촌2도’ 등 새 패러다임을 주창해 온 점들이 높게 평가됐다.

또한 스마트 영농 기술 연구에 박차를 가해 수천만 달러 규모의 협약을 성사시켰다.

백성현 시장은 “중앙의 행정상 지침들이 지역의 미래 비전에 맞지 않는다면 정부를 설득해가면서라도 관행을 타파하겠다. 더욱 새로워질 논산을 주목해달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논산/ 황선동기자 
m04570@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