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2023년 수원시 최고 행정 ‘수원수목원 조성·운영’ 선정
상태바
2023년 수원시 최고 행정 ‘수원수목원 조성·운영’ 선정
  • 수원/ 박선식기자
  • 승인 2023.12.28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수원시정 베스트 7’ 선정
 수원시 최고의 시정으로 ‘수원(일월·영흥)수목원 조성·운영’이 선정됐다. [수원시 제공]
수원시 최고의 시정으로 ‘수원(일월·영흥)수목원 조성·운영’이 선정됐다. [수원시 제공]

2023년 수원시 최고의 시정으로 ‘수원(일월·영흥)수목원 조성·운영’이 선정됐다.

시는 28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2024년 1월 확대간부회의’ 중 ‘2023 수원시정 베스트 7’을 시상했다. 

1위로 선정된 ‘정원문화 선도!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특별한 정원 수원(일월·영흥)수목원 조성·운영’은 2014년 시작한 수원수목원 조성 사업을 9년 만에 마치고 지난 5월 개원했다.

장안구 일월공원 내에 10만 1500㎡ 규모로 조성된 일월수목원은 지중해 식물이 있는 전시온실, 수생식물을 도입한 습지원, 사계절 꽃을 볼 수 있는 장식정원 등 다채로운 주제정원으로 조성됐다.

2위는 ‘내 손 위에 새빛톡톡으로 만드는 수원’, 3위는 ‘돌봄이 필요할 땐 수원새빛돌봄’이 선정됐다.

7월 정식서비스를 시작한 모바일 시정참여 플랫폼 새빛톡톡은 시민 참여·소통 광장이다. 새빛톡톡에서 정책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다른 시민들이 댓글로 아이디어에 대한 의견을 밝히며 토론한다. 

‘수원새빛돌봄사업’은 마을공동체가 중심이 돼 돌봄이 필요한 이웃을 발굴하는 체계를 만들고, 그들에게 꼭 필요한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4위는 ‘기업성장의 핵심! 투자와 융자지원-수원형 투트랙 자금지원 전략, 미션 클리어!’, 5위는 ‘군 공항 이전 및 경기국제공항 건설 공감대 확산’, 6위는 ‘기업과 시민인 Win-Win하는 새로운 일자리 빛나는 기업 함께 성장하는 수원 프로젝트’가 선정됐다. 

공동 7위는 ‘수원 전세피해 상담센터’ 운영, ‘전국 최초! 제1회 발달장애인 문화예술페스티벌’이었다.

[전국매일신문] 수원/ 박선식기자 
sspar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