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의왕시, 올 한해 시민밀착형 사업,,, 가시적 성과‘속속’
상태바
의왕시, 올 한해 시민밀착형 사업,,, 가시적 성과‘속속’
  • 의왕/ 배진석기자
  • 승인 2023.12.28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유아부터 어르신까지 균형 있는 정책 펼친 결과
김성제 경기 의왕시장. [의왕시 제공]
김성제 경기 의왕시장. [의왕시 제공]

김성제 경기 의왕시장은 2023년 송년사를 통해 “올 한해는 시민생활과 밀접한 민생사업에 집중해 시민이 체감하는 성과를 거둔 의미 있는 한 해였다”고 평가했다.

김 시장은 저출산 문제 해소를 위해 올해 상반기부터 출산가정에 ‘산후조리비와 산모건강관리사 서비스’비용을 지원하고 있으며, 시의 특성과 보육 환경을 반영한‘의왕형 어린이집 모델’을 개발해 보육의 품질을 높이고 아이들이 올바른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시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 스마트 건강관리사업’을 시행하고, 초등학교 입학 준비물 구입비용을 지원하는 등 성장기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자녀양육 부담 경감에 적극 나서고 있다.

올해 6월부터 운영을 시작한 ‘의왕 진로진학상담센터’는 교육컨설팅 전문가의 맞춤형 진로진학상담 서비스를 제공해 학생과 학부모의 진로와 진학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고 있는가 하면, 어르신들의 이동 편의와 복지 증진을 위해 ‘노인 버스 무료승차 지원’과 ‘노인 건강생활더하기’ 사업을 시행하는 등 노인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도 힘써 왔다.

김성제 시장은 “명품도시 조성을 위해 시민에게 약속한 81개 공약 사업은 현재까지 22개 사업을 마무리하고 약 62%의 공약 이행률을 보이는 등 순항하고 있다”며 “2024년 의왕시가 수도권의 중심도시로 더욱 역동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더 열심히 뛰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의왕/ 배진석기자
baej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