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2024신년사] 오중균 성북구의장 "구민을 섬기는 신뢰 받는 의회상 실현할 것"
상태바
[2024신년사] 오중균 성북구의장 "구민을 섬기는 신뢰 받는 의회상 실현할 것"
  • 전국매일신문
  • 승인 2023.12.28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중균 의장 [성북구의회 제공]
오중균 의장 [성북구의회 제공]

존경하고 사랑하는 43만 성북구민 여러분!

희망과 기대가 가득한 2024년 갑진년(甲辰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는 번영과 도약을 상징하는 푸른 용의 해입니다. 우리 성북구민의 삶이 더욱 풍요로워지고, 구민 여러분의 가정과 직장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구민 여러분의 성원과 기대 속에 제9대 성북구의회가 힘차게 발걸음을 내디딘 지 어느덧 1년 6개월이 지났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우리 22명의 성북구의원은 성북구의 발전과 구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각종 민원 해결에 앞장서 왔으며, 어렵고 힘든 민생현장을 적극적으로 발로 뛰며 구민의 작은 목소리 하나까지도 귀 기울이도록 노력하였습니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의회가 제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구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성북구의회는 새로운 희망을 안고 출발하는 2024년에도 변함없이 ‘구민을 섬기는 신뢰 받는 의회'상을 실현하고, 지방자치 발전과 성북구민의 보다 나은 내일을 위해 적극적인 의정 활동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첫째, 소통과 협력, 견제와 균형의 기본 원칙을 수행하는 의회다운 의회가 되겠습니다.

의회와 집행부 간 불필요한 대립을 지양하고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행정사무감사와 구정질의, 예산심사 등을 통해 구정에 대한 합리적인 견제와 건전한 제안 또는 협력을 통해 성북의 발전을 이뤄 나가겠습니다.

둘째, 구민의 뜻에 귀 기울이는 의회를 실현하겠습니다.

성북구의회의 존재 이유는 구민 행복에 있습니다.

구민의 삶의 현장을 찾아 각계각층의 목소리를 귀담아듣고 다양한 이해관계를 충분한 토론과 지혜로운 협의를 통해 조정하고 해결함으로써 성북구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민의의 전당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부단한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셋째, 전문 의정으로 일하는 의회, 신뢰받는 의회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전문기관 위탁교육과 국내 우수사례 비교 견학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전문 의정 실현을 위한 배움을 게을리하지 않고, 지역 발전과 구민 복리 증진을 위한 정책대안을 제시할 수 있도록 의원 연구 활동을 더욱 확대하여 의정 활동의 역량을 극대화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성북구민 여러분!

올 한 해도 더 낮은 자세로 구민의 삶을 살피고, 겸허한 마음으로 구민의 뜻을 헤아리는 의정 활동으로 성북의 미래를 희망의 길로 열어가겠습니다.

성북구의회가 한층 더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아낌없는 관심과 사랑으로 지켜봐 주시길 바라며, 갑진년 새해에는 만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