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이준석 "빠르면 2주후 창당대회…한동훈, 영남권 현역 40명 물갈이할 것"
상태바
이준석 "빠르면 2주후 창당대회…한동훈, 영남권 현역 40명 물갈이할 것"
  • 이신우기자
  • 승인 2023.12.28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칭 '개혁신당' 창당준비위원회 등록 마쳐...당명 논의중
"與공관위원장 정상명 소문…韓, TK서 새해 첫 행보할 듯"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지난 27일 오후 서울 노원구 한 식당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힘 탈당과 신당 창당을 선언한 뒤 기자회견장을 나서고 있다. [연합뉴스]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지난 27일 오후 서울 노원구 한 식당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힘 탈당과 신당 창당을 선언한 뒤 기자회견장을 나서고 있다. [연합뉴스]

가칭 '개혁신당' 창당을 선언한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는 28일 "중앙당 창당대회 정도를 할 것 같은데 빠르면 2주 정도 걸릴 것"이라고 말했다.

이 전 대표는 이날 유튜브 채널에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가칭 '개혁신당' 창당준비위원회 등록을 마쳤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당명은 3개 정도 놓고 최종 논의만 하면 된다. 키워드가 뭔지는 정해졌다"며 "슬로건은 '노력하는 사람들에게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측근 그룹인 '천아인'(천하람·허은아·이기인)의 합류 여부에 대해선 "탈당 시점을 다들 다르게 잡아놔서, 완료된 이후에 실질적인 활동을 할 수 있을 것"이라며 "실무적인 것들은 이미 다 하고 있다"고 했다.

이 전 대표는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내년 총선에서 영남권 현역 의원의 3분의 2가량을 물갈이할 것이라며 "영남 60명 중 40명을 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도축장에 가보면 앞에 소가 어떻게 죽는지 뒤에 소가 못 보는 게 중요하다. 지금 도축장에 하나씩 입장하는 것"이라며 영남권 의원들을 향해 "앞 소가 어떻게 되는지 모르니까 가만히 '나는 아니겠지' 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 "공천 때는 비대위원장 역할보다 공천관리위원장 역할이 더 중요하다. 비대위원장의 이번 역할은 가만히 있는 것"이라며 "공관위원장에는 정상명 전 검찰총장이 한다는 소문도 있다"고 했다.

이밖에 그는 한 비대위원장의 새해 첫 행보에 대해 "현충원 말고 첫 행보가 어디일지 주목해야 한다. 지금 잡혀있기로는 대구·경북 신년 인사회로 알고 있다"며 "1월 2일 대구로 가는 건 이미 포섭당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선거에 이기겠다는 사람들은 물병 맞는 것을 극복해야 한다. 그런데 신년 인사회를 대구로 간다? 시작부터 피해 다니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실제 한 비대위원장은 내달 2일 대구에서 열리는 대구시당·경북도당 신년 인사회에 참석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