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속초시, 고향사랑기부제 기부금 3억 원 돌파
상태바
속초시, 고향사랑기부제 기부금 3억 원 돌파
  • 속초/윤택훈기자
  • 승인 2023.12.28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78명 참여... 출향인사 열기
답례품 중 닭강정·젓갈세트 인기
속초시청사 전경. [속초시 제공]
속초시청사 전경. [속초시 제공]

강원 속초시는 지난 26일 기준 고향사랑기부제 기부금 모금액이 3억 원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27일 현재 기준 총 기부금 모금액은 3억1,790만 원이며 모두 2,878명의 기부자가 동참했다.

속초시 출향인사들의 애향 열기가 한 몫했다. 

재경속초시민회를 비롯한 출향단체 회원들과 속초 출신 기업가들의 고액기부가 올해 제도 시행 초기부터 계속해서 이어져 왔다.

또한 지난 9월에는 (사)고향주부모임중앙회 제11대 임원진 17명이 시를 방문해 자발적으로 기부에 동참하며 속초의 발전을 응원하였으며, 11월에는 속초시 교동주민자치위원회와 제천시 교동주민자치위원회가 상호 교차기부 하는 등 전국 각지에서 기부금 모금에 힘을 보태주었다.

특히, 연말정산을 앞두고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전월 대비 기부금이 130% 증가하며 가파른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

시는 수원 컨벤션센터, 고양 킨텍스 등에서 열린 전국 단위의 고향사랑기부 박람회 및 실향민문화축제, 강원 FC 강릉 홈경기, 강원세계산림엑스포 등 지역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부스를 운영하면서 지명도 제고 및 답례품 홍보를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다.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중 가장 인기가 많은 답례품은 닭강정이며, 젓갈세트, 반건조 오징어, 속초사랑상품권 순으로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병선 시장은 “기부하신 분들의 소중한 마음을 담아 속초 발전을 위해 올바로 사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속초/ 윤택훈기자
yount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