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작구, 올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우수팀’ 선발
상태바
동작구, 올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우수팀’ 선발
  • 백인숙 기자
  • 승인 2023.12.29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의성과 전문성 바탕으로 구정발전기여 노력 돋보여
28일 열린 '동작구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시상 사진. 박일하 구청장(좌측 세번째)과 우수공무원들이 함께했다.[동작구 제공]
28일 열린 '동작구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시상 사진. 박일하 구청장(좌측 세번째)과 우수공무원들이 함께했다.[동작구 제공]

서울 동작구(구청장 박일하)는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업무 추진으로 성과달성을 위해 노력한 ‘2023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우수팀’을 선발, 전날 시상했다고 29일 밝혔다.

구는 총 26건의 적극행정사례를 구민과 직원들에게 추천받아 구민체감도, 중요도 및 난이도 등 5개 항목에 대한 심사와 직원투표, 적극행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우수공무원 6명과 우수팀 2팀을 최종 선정했다.

공무원 우수상은 동작·관악 공동자원순환센터 건립조합을 설립 추진한 조기업 주무관, 제도개선 의견을 보건복지부 자활사업지침에 반영시키고 동작지역자활센터 최우수기관 선정에 기여한 최경진 주무관, 전국 최초로 도매시장인 노량진수산시장을 골목형 상점가로 지정한 박홍서 주무관이다.

장려상에는 안전하고 효율적인 청소업무를 위한 시설물 개선과 친환경 수소 암롤 청소차 도입(이한혁 팀장), 보행안전 및 도로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전신주 이설 추진(최용훈 주무관), 전국 최초로 중장년 온라인 전문셀러 양성사업추진(정지연 주무관) 등이 선정됐다.

또 국유재산을 무상 양여받아 동작구형어린이영어놀이터 조성을 추진한 운영지원과 시설관리팀과 공정하고 투명한 비대면 계약행정서비스인 ‘동작계약 24’를 시행한 재무과 계약팀이 우수팀으로 인정받았다.

이들에게는 구청장 표창과 함께 소정의 포상금, 근평가점 등 다양한 혜택이 부여된다. 이와 함께 구는 적극행정우수사례를 전 부서에 전파해 적극적으로 일하는 공직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

박일하 구청장은 “앞으로도 공직자들의 자긍심과 사기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우대방안을 마련할 것”이라며 “적극행정문화를 더욱 확산해 구민 모두 만족하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백인숙기자
inso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