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2024 신년사] 박기준 철원군의장 "군민의 뜻 실현을 '최고의 가치'로 의정활동 전개"
상태바
[2024 신년사] 박기준 철원군의장 "군민의 뜻 실현을 '최고의 가치'로 의정활동 전개"
  • 전국매일신문
  • 승인 2024.01.01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기준 철원군의장 [철원군의회 제공]
박기준 철원군의장 [철원군의회 제공]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갑진년(甲辰年) 새해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넘쳐 나기를 기원 드리며, 제9대 철원군의회에 보내 주신 아낌없는 지지와 성원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지난 한 해를 돌이켜보면 이상기후와 가축질병, 대북상황 및 국제정세의 불안, 농산물 가격 하락 등 대내외적으로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일상회복과 위기극복을 위해 노력해주신 군민여러분께 말로 다 할 수 없는 심심한 위로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024년 새해에는 부디 각종 불안정한 상황들이 해결되어 나라가 평온하고 지역경제가 안정되어 군민생활이 편안해 지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사랑하고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

철원군의회는 2번의 정례회와 7번의 임시회 등 총 9번의 회기 운영과 함께 행정사무감사, 주요사업장 현장방문, 군정질문, 의원발의 조례 제정 그리고 의원 연구단체 운영 등을 통해 군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행복하고 더 나은 군민의 삶을 위해 쉼 없이 달려오며 의정활동을 펼쳐 왔습니다.

특히, 올해부터 정책지원 전담 인원이 충원되고 의회조직의 개편 등 일부 업무조정을 통해 의정활동의 지원과 전문성을 한층 강화하였습니다. 기능을 강화한 만큼 집행부와 협업하여 군민께서 주신 지지와 응원을 희망과 웃음으로 되돌려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제9대 철원군의회의 포부와 같이 우리 앞에 놓인 위기를 기회로 바꾸기 위해 7명의 의원들이 다음의 다섯 가지 의회운영 방향을 두고 열심히 뛰겠습니다.

첫 번째, 제9대 철원군의회는 군민의 대의기관으로서 군민과 함께 생각하고 군민과 함께 나아가겠습니다. 군민의 대변자로서 지방행정에 직접 참여하지 못하는 주민의 의사가 반영될 수 있도록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두 번째, 의결 기관으로서의 역할에 충실하겠습니다. 철원군의 각종 예산안과 행정의 주요 정책들이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의원으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고 심의 과정에서는 철저하게 논의하여 낭비되는 예산이 없도록 하고 주요 정책들이 군민여러분의 생활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세 번째, 입법기관으로서 군민여러분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겠습니다. 군민여러분의 생활과 밀접한 조례를 제·개정하는데 있어 군민여러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여러분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네 번째, 견제와 감시기관으로서의 역할에 충실하겠습니다. 집행기관이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행정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동반자로서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는데 주저하지 않겠습니다.

다섯 번째, 주민불편 해소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작은 것이라도 놓치지 않겠습니다. 군민여러분의 어려움을 현장에서 듣고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함께 모색하겠습니다.

군민 여러분!

군민의 뜻 실현을 최고의 가치로 여기고, 군민에게 항상 열려있는 철원군의회는 새해에도 끊임없이 소통하며, 현장에서 군민의 뜻을 대변하고, 철원군의 미래를 결정하는 민의의 대변자로서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의 역할에 변함없는 초심의 마음으로 충실히 임하겠습니다.

특히, 관광산업 육성, 농업경쟁령 강화를 통한 농가소득 향상, 문화예술 및 체육시설 확충, 지역경제 활성화, 맞춤형 복지 실현 및 인재육성, 정주여건 개선 및 사회기반시설 확충을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방소멸 위기를 극복하겠다는 집행부의 신년계획에 철원군의회도 힘을 실어 동행하겠습니다.

군민 여러분께서도 각자 맡은 분야에서 노력을 다해 주시기 바라며, 더 큰 관심과 애정 어린 조언으로 성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꿈과 희망이 넘치는 갑진년(甲辰年) 새해 새날을 맞이하여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을 이루시고, 기쁨이 넘쳐나는 행복한 한해가 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24년 1월 1일 새해 아침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