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2024 신년사] 이현종 철원군수 "함께 잘 사는 철원 건설"
상태바
[2024 신년사] 이현종 철원군수 "함께 잘 사는 철원 건설"
  • 전국매일신문
  • 승인 2024.01.01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현종 철원군수
이현종 철원군수

존경하고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2024년 갑진년(甲辰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청룡의 기운이 넘치는 새 해, 새 아침을 맞이하여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고 꿈과 소망이 모두 이루어지는 희망찬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먼저, 고물가·고금리와 농산물 가격하락 등 불확실한 경제 상황을 힘겹게 감내하고 계신 군민 여러분께 심심한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해 우리는 철원 관광의 가치를 높이고자 온 군민과 공직자가 한마음 한뜻으로 달려왔습니다.

그 결과, 지역 곳곳에 관광객의 발길이 줄을 잇고 상경기가 살아나 활력 넘치는 도시로 떠올랐으며 함께 잘 사는 철원을 만들어가기 위한 군민 여러분의 열정이 결국 우리의 철원을 뜨겁게 달궜습니다.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지금 우리에게는 불안한 미래를 극복해 나갈 많은 도전이 필요합니다.

저출산 고령화에 따른 인구감소는 지역의 역동성을 위협하고 전쟁 등 불정한 국제정세는 군민 여러분의 마음을 

위축되게 만들고 있습니다.

하지만, 위기를 기회로 바꿔나가는 것은 우리의 의지와 슬기에 달려있다고 하겠습니다.

미래를 위해 무엇을 할 것인가를 고민하고 도전하면 다양한 기회의 샘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를 위해, 저와 700여 공직자는 그동안 다져온 군정의 기본 틀과 성과를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성장, 함께 잘 사는 철원을

만들어 가기 위해 군정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자 합니다.

야간미디어 멀티파크 조성, 한탄강 주상절리길 인도교 야간 조명 사업을 통해 체류형 관광 인프라를 확충하고 고석정 꽃밭 명소화를 통해 매력적인 천만 관광도시로 만들어가겠습니다.

농가소득 향상을 위해 스마트 팜을 확산하고신소득 특화작목을 개발·보급해 나가겠습니다.

먹거리통합지원센터 건립을 통해 농산물 판로를 확대하고 농촌 인력난 해소를 위해 베트남 등 다양한 국가와 교류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문화·체육시설 확충을 통해 군민 행복지수를 높여나가겠습니다.

포레스트 건강정원, 철원복합커뮤니티센터 운영을 본격화하고 철원문화예술회관 및 상허 이태준 문학관 건립을 차질없이 준비하여 문화 향유 여건을 향상시켜 나가겠습니다.

다목적 실내체육관 건립, 학저수지 힐링 체육공원 조성을 통해 전국단위 대회 유치 기반을 구축하고 스포츠마케팅을 강화하여 상경기 활성화에 행정력을 모아가겠습니다.

취약계층 및 어르신 일자리 사업을 늘리고 청·장년 창업 지원, 철원 연고 산업 육성, 철원사랑상품권 구매한도 확대를 통해 지역기를 활성화해 나가고 구인구직난 해소를 위해 일자리 박람회를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이와 함께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촘촘한 복지를 실현해 나가겠습니니다. 생계급여 지원을 확대하고 철원지역자활센터를 신축하겠습니다.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고 초·중·고 청소년 영어캠프 확대, 대진대학교 철원강의실을 운영하겠습니다.

원거리 장사시설 이용에 따른 군민불편 해소를 위해 철원 공설 종합장사시설 조성을 빠른 시일 내에 차질없이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 사업, 상·하수도 시설 확충을 통해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고 구리~포천 고속도로 철원 연장, 연천~철원 전철화 사업 조기 추진, 국제 스케이트장 유치를 위해 행정력을 집중해 나가겠습니다.

지방소멸대응을 위해 지역활력 기반시설을 확충하고 신규 일자리 창출, 체류형 생활인구 유입을 통해 활력 넘치는 철원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공직자 여러분!

올해의 군정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군민 여러분의 참여와 협조, 공직자들의 열정과 도전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지금 우리가 직면한 복합적인 위기도 군민 모두의 힘을 합쳐 끊임없이 도전한다면 반드시 극복해 낼 수 있을거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다시한번, 군민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기쁨과 행복이 넘쳐나고 소망하시는 일이 모두 이루어지는 만사형통한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그리고, 건강하십시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