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남원시, 세계 양서파충류 특별전 ‘용(龍)과 함께’
상태바
남원시, 세계 양서파충류 특별전 ‘용(龍)과 함께’
  • 남원/ 오강식기자
  • 승인 2024.01.02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물 생태전시 등 체험프로그램 마련
 세계 양서파충류 특별기획전 '용(龍)과 함께' 포스터. [남원시 제공]
세계 양서파충류 특별기획전 '용(龍)과 함께' 포스터. [남원시 제공]

전북 남원시가 최근 세계 양서파충류 특별기획전 '용(龍)과 함께'를 3일간 1천여 명의 관람객이 다녀갔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특별기획전은 예로부터 시와 밀접한 관계였던 ‘용’을 주제로 한 기획전시로 용의 후예들이라 불리며 세계 각국에 서식하고 있는 양서파충류를 포함한 동물 생태전시와 함께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등이 마련됐다.

전시생물로는 ‘바닷속 귀염둥이 해마’ ‘턱수염이 매력적인 비어디 드래곤’ ‘사바나의 용 목도리도마뱀’ 등을 비롯해 20여 종 200여 마리의 다양하고 신비로운 동물 친구들의 생생한 모습을 보여줬다.

또 “음력 4월 초파일이면 아홉 마리의 용이 하늘에서 내려와 노닐다가 천했다.”는 전설을 보유한 주천면의 대표적인 명소인 구룡계곡의 석각 탁본도 함께 전시되어 특별기획전과 함께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관람객을 위한 체험프로그램으로는 온 가족이 함께하는 ‘여의주 넣기 게임’, 아이들의 정서발달에 도움이 되는 ‘청룡 디폼블럭 체험’, 또한 용과 함께하는 ‘에어벌룬 포토존’ 등 갑진년 푸른 용과 관련된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마련되어 있다.

이번 '용(龍)과 함께' 특별기획전은 내달 12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며 전 연령대 입장이 가능하고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이다.

전시관 주변에는 에코롯지캠핑장 숙박시설이 조성돼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임시 개관 중인 생물테마체험시설 ‘에코큐브’에서는 형형색색의 특이한 모습과 재미있는 생태를 가진 다양한 동물들을 직접 만나 볼 수 있다.

[전국매일신문] 남원/ 오강식기자 
ok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