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금산군 "GAP인증 확대 등 세계속의 인삼수도 도약"
상태바
금산군 "GAP인증 확대 등 세계속의 인삼수도 도약"
  • 금산/ 황선동기자
  • 승인 2024.01.02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새해 설계 발표
군정 5대 목표 달성 총력
충남 금산군이 온고지신의 각오로 군정 5대 목표 달성에 나선다. [금산군 제공]
충남 금산군이 온고지신의 각오로 군정 5대 목표 달성에 나선다. [금산군 제공]

충남 금산군이 온고지신의 각오로 군정 5대 목표 달성에 나선다.

2일 군에 따르면 5대 목표는 ▲찾아오는 매력도시 ▲중흥하는 경제도시 ▲건강힐링 행복도시 ▲세계속의 인삼수도 ▲신뢰받는 희망군정 등이다.

찾아오는 매력도시를 위해서는 주거환경과 정주여건 개선을 통해 인구유출을 막기 위해 지방소멸대응기금을 활용한 고품격 주거단지 조성, 아토피치유마을 확장에 나선다.

중흥하는 경제도시는 양질의 일자리 마련을 위한 첨단산업단지 유치 기반을 조성하고 인삼약초특화농공단지 복합문화센터를 건립해 지역주민과 문화 상생 도모 및 농공단지 근로자 정주 여건을 개선한다.

또 추부면 일원 산업용 도시가스 배관망 구축 사업으로 특화 산업단지를 조성하고 금산읍 구도심 재생 사업과 함께 금빛시장 주변 하천을 분수공원화해 재래시장 활성화도 추진한다.

건강힐링 행복도시는 보건소 신축을 통해 국제적 명성의 보건‧복지 공간을 조성하고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첨단의료시설로 수준 높은 의료복지 통합서비스를 제공한다.

세계속의 인삼수도 분야는 인삼농가의 어려움 해소와 현대인들의 새로운 인삼약초 수요 변화에 맞춰 고품질 인삼과 약초 생산을 위한 GAP인증 확대지원, GAP인삼 선별장 및 저온 창고 구축, 자동화 가공시설 지원 등에 나선다.

또 우리 인삼을 세계시장으로 확대하기 위해 베트남, 몽골, 인도 등 아시아권의 새로운 국제교류협력 파트너십을 구축하며 미국, 중국, 유럽권의 신흥시장 진출에도 과감히 도전할 방침이다.

신뢰받는 희망군정에는 군민들이 정책결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금산군 디지털 플랫폼과 디지털 군수실을 활용해 주요 정책을 모니터링하고 데이터 기반 과학행정을 추진한다.

[전국매일신문] 금산/ 황선동기자 
m04570@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