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진구의회 김미영 의원, 청소년이 뽑은 ‘청소년희망대상’ 수상
상태바
광진구의회 김미영 의원, 청소년이 뽑은 ‘청소년희망대상’ 수상
  • 이신우기자
  • 승인 2024.01.03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청소년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 마련 최선”
김미영의원이 대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미영의원 제공]
김미영의원이 대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미영의원 제공]

서울 광진구의회 김미영 의원이 최근 한국청소년재단이 주최한 ‘청소년희망대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청소년희망대상은 청소년들이 행복한 삶을 영유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입법 활동, 청소년 관련 사업 및 사회공헌 활동을 펼친 국회의원과 자치단체장, 광역.기초의원 등을 대상으로 수여하는 상이다.

김 의원은 제8대, 9대 재선의원으로 제8대 전반기에 이어 제9대 전반기 기획행정위원장을 역임하며 ▲ 광진구 가족돌봄 아동·청소년 지원조례 ▲ 광진구 실종 아동의 발생 예방·지원조례 ▲ 광진구 아동급식 지원에 관한 조례 등 아동·청소년 지원을 위한 다수의 조례를 제정해 선제적인 행정지원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또 ▲ 신청사 내 ‘청소년미디어 교육시설’ 도입 제안 ▲ 청소년 통학환경개선 ▲ 학교 밖 청소년 지원을 위한 간담회 개최 등 청소년 복지를 위한 정책적인 노력에 꾸준히 참여, 다양한 제안과 실행 가능한 방안을 모색했다.

김 의원은 “대한민국의 청소년들이 직접 선정한 아주 의미 있는 상을 받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다. 앞으로도 광진구의 아동·청소년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