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 남동구, 2023년 4분기 우수기업인·모범근로자 시상
상태바
인천 남동구, 2023년 4분기 우수기업인·모범근로자 시상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4.01.03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남동구 제공]
[인천 남동구 제공]

인천 남동구는 최근 지역경제 활성화와 노사관계 증진에 기여한 우수기업인과 모범근로자 등 6명을 선정, 표창장을 전달했다고 3일 밝혔다.

우수한 기술력과 사회공헌활동으로 지역발전에 기여한 중소기업에 수여되는 우수기업인상은 ▲㈜뉴텍정공(대표이사 조광준) ▲㈜대한유압(대표이사 이영도) ▲㈜한라캐스트(대표이사 오종두) 등 3개 사가 선정됐다.

㈜뉴텍정공은 스테인레스 주방용품의 선두주자로 국내시장 석권 및 해외시장을 개척해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했다. ㈜대한유압의 경우 유압실린더 분야에서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으며, 논현종합사회복지관 정기 결연 후원과 지역 일자리 연계 적극 지원 등 지역사회 발전에 힘썼다.

지난 1996년에 설립해 자동차부품, 가전 부품 분야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한라캐스트는 ESG 경영에 선도적 관심을 갖고 에너지 절감 등 지속가능한 사업을 운영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선정된 기업에는 우수기업인상 표창과 함께 부상으로 ‘남동구 선정 우수중소기업 현판’이 수여됐다. 아울러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과 국내·외 전시회 참가, 해외시장개척 사업 참가 때 가산점 부여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이어 모범근로자 표창에는 기업 내 생산성과 기술개발 및 품질향상, 근로자 화합에 기여한 ▲(주)한라캐스트 김종현 책임 ▲(주)엘티메탈 조형복 과장 ▲(주)에몬스가구 권용식 기술과장이 뽑혔다.

박종효 구청장은 “추워진 날씨만큼이나 세계적으로 얼어붙은 경제 속에서 우리나라 산업발전을 위해 힘쓰는 경영인들과 근로자들에게 감사하며, 우리 모두 건강하고 활기찬 새해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격려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