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계명문화대, 3~15일 정시모집 주요사항·장학 혜택
상태바
계명문화대, 3~15일 정시모집 주요사항·장학 혜택
  • 대구/ 신미정기자 
  • 승인 2024.01.03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응급구조과 신설·성인학습자 학과 대폭 확대
정원내 신입생 전원 입학학기 수업료 50% 감면
계명문화대학교 예춘정 입학처장 [계명문화대 제공]
계명문화대학교 예춘정 입학처장 [계명문화대 제공]

계명문화대학교는 교육부로부터 간호학과 입학정원 증원(10명)과 함께 치위생과(25명), 작업치료과(25명) 입학정원 신규 승인을 받아 학과 신설과 함께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또한 산업체와 학생들의 수요에 발맞춰 응급구조과도 신설하는 등 최첨단 교육시설과 체계적인 맞춤형 교육, 동일 법인내의 계명대학교 동산병원을 포함한 실습기관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통해 전문 간호‧보건계열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최근 새로운 기술을 배워 전직 및 재취업, 창업 등 인생 이모작을 준비하는 성인학습자들(만25세 이상)의 교육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성인학습자만을 위한 학과를 별도로 마련해 놓고 있으며, 이들의 수업부담을 줄이고 보다 많은 장학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성인학습자 학과를 더욱 확대해 ▲국제협력기술선교과 ▲슬로우푸드조리과 ▲심리상담케어과 ▲외식창업과 ▲인테리어기술창업과를 신설하는 등 총 14개 학과에서 성인학습자를 모집하고 있다. 3일부터 15일까지 신입생 정시모집을 진행한다.

계명문화대학교는 학생들의 행복한 대학생활을 위해 장학금 지급 범위를 늘려 간호학과를 제외한 2024학년도 정원내 신입생 전원(국가장학금 신청 후 소득구간 0~10분위 확정 학생)에게 입학학기 수업료 50%를 감면한다. 또 성인학습자(만25세 이상) 및 만학도는 입학학기 100%와 직전학기 성적 2.6이상인 경우 잔여학기 50~100%를 추가 감면한다.

이와 함께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 운영학과인 기계과, 의료기기과, 유아교육과, 커피문화경영과, 제과제빵과, 작업치료과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LiFE 2.0) 운영학과인 인테리어기술창업과, 외식창업과, 슬로우푸드조리과, 심리상담케어과, 국제협력기술선교과 ▲지역혁신(RIS) 사업 운영학과인 디지털전자과는 별도의 장학혜택을 마련해 놓고 있다.

예춘정 입학처장은 “오랜 역사와 전통을 기반으로 신입생 입학부터 졸업 후 취업까지 다양한 지원과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학생이 행복한 대학을 만들기 위해 대학 구성원 모두가 최선을 다하고 제도적․행정적․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며, “계명문화대학교와 함께 꿈을 키워 학생들이 원하는 진로를 향해 나아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대구/ 신미정기자 
shinmj@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