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울시구청장협의회, 신년인사회 개최
상태바
서울시구청장협의회, 신년인사회 개최
  • 박창복기자
  • 승인 2024.01.04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세훈 서울시장 참석, 경쟁과 협력 논의
서울시구청장협의회 정기회의와 신년인사회 현장. [협의회 제공]
서울시구청장협의회 정기회의와 신년인사회 현장. [협의회 제공]

서울특별시구청장협의회(협의회장 정문헌 종로구청장)는 전날 시청에서 신년인사회 및 제187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서울시청 8층 간담회장에서 신년인사회로 시작되었다. 신년인사회는 정문헌 협의회장과 오세훈 서울시장을 비롯한 자치구청장들이 새해 희망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문헌 협의회장은 “각 지자체 구민 여러분들 다들 행복하시고 뜻하시는 일이 다 이루어지시는 한 해가 되기를 바란다”며 “작년 어려운 한 해가 지나갔는데 올해 한 해 서로가 서로를 격려하고 응원하는 공동체의 따뜻함을 느끼며, 다 같이 잘되는 공존공영하는 한 해를 열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비록 당적은 달리하고, 정치적 경력이나 관심사는 조금씩 다를 수 있지만 25개 구청장들이 뭉치면 살고 흩어지는 죽는다는 정신으로 함께 비전도 공유하고 전략도 늘 의논하면서 조율해 나가는 게 인구 1,000만의 수도 서울이 미래를 향해 순항하는 가장 중요한 비결이 되지 않을까 한다”고 말했다.

이후 서울시청 6층 기획상황실에서 진행된 정기회의에서는 서울시-자치구 자치분권 TF 구성 운영, 2023년도 공무직노조 임금협약 체결 결과 보고 2건의 협의회 사무국 현안 보고가 있었으며  여권 대행사무처리에 대한 수수료 등 현실화 제고(용산구), 市 지구단위계획 수립기준·관리운영기준 변경요청(동작구),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연수지원사업 지속지원 건의(성북구) 3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