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세종시, 지역기업 원스톱 지원 나선다
상태바
세종시, 지역기업 원스톱 지원 나선다
  • 세종/ 유양준기자
  • 승인 2024.01.04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기업민원해결센터' 개소
불합리한 규제·애로사항 해결
세종시청사 전경. [세종시 제공]
세종시청사 전경. [세종시 제공]

세종시가 ‘세종기업민원해결센터’를 구축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나선다.

시는 4일 시청 1층에서 최민호 시장, 이순열 의장, 성녹영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이두식 세종상공회의소회장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종기업민원해결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시청 1층 로비에 문을 연 세종기업민원해결센터는 원활한 기업경영을 방해하는 불합리한 규제나 애로사항을 신속하게 해결하고 시와 지역 기업 간 소통 창구 역할을 수행한다.

주요 업무는 ▲기업 애로사항 접수·상담·지원 사항 안내 ▲기업애로 현장 방문 ▲법률·세무·노무 등 전문 분야 자문(컨설팅) 연계·지원 ▲중앙부처 및 유관기관 규제 개선 건의 등이다.

이날 개소식에서는 향후 센터 운영과 지역 경제 발전 기여를 위한 목적으로 시와 13개 기업지원기관과의 업무협약이 진행됐다.

기업지원기관은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대전세종충남지원단 ▲한국무역보험공사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세종지역본부 등으로 이번 협약에 따라 앞으로 기업 애로사항 등의 빠른 해소를 위해 시와 협력하게 된다.

시는 산발적으로 분산돼 있던 기업 민원 창구를 센터로 일원화하면서 기업들이 언제든지 편하게 방문해 상담, 회의 등을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기업 애로사항 해소 대응력과 전문성도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민호 시장은 “기업민원접수 온라인 플랫폼을 개편하고 법률, 회계 등 전문가를 센터로 파견하는 등 지원기관들과 긴밀한 협조를 통해 기업의 편의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세종/ 유양준기자 
yjyou@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