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유동수 의원, 국리민복상 4년 연속 수상
상태바
유동수 의원, 국리민복상 4년 연속 수상
  • 인천/ 맹창수기자
  • 승인 2024.01.04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동수 의원. [의원실 제공]
유동수 의원. [의원실 제공]

유동수 의원이 ‘국리민복상’을 4년 연속 수상했다.

유동수 의원(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제20대·제21대 인천계양갑)은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이 선정하는 ‘2023년도 국정감사 국리민복상’을 수상했다.

이로써 유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과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 국리민복상’을 4년 연속 수상했다.

유동수 의원은 2023년도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국정감사에서 ▲ 가파른 가계부채 증가세 문제 ▲ 고소득자의 주택 관련 자금 혜택으로 돌아가는 주택 관련 공적 보증 문제 ▲ 종부세 공정시장가액 꼼수로 인한 다주택자 혜택 문제 ▲ 역대급 세수 결손과 법인세율 인하 ▲ 서민들을 위한 월세세액공제 확대 ▲ 가계부채 디레버리징을 위한 한국은행 통화정책 마련 필요 등을 지적했다.

유동수 의원은 국정감사의 기본을 준수하는 진정한 국회의원으로서의 자질을 보여줬다. 유 의원은 특유의 검증된 데이터와 자료를 기반으로 한 문제 제기, 법률 개정안과 제도 개선 방향 등 대안 제시, 관계 기관의 입장 확인 및 제도 개선 현황 점검이라는 기본에 충실했다.

유 의원은 그동안 민생경제 회복을 최우선으로 다양한 관점에서 우리 경제의 근본적 문제를 비판하는 한편 국민 삶에 와닿는 대안을 마련한 것을 높이 평가받아 왔다.

4일 유동수 의원은 “앞으로의 의정 활동도 민생과 정책에 집중하며, 더 나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만드는 일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맹창수기자
mch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